2009년 12월 28일 월요일

이미지한의원 튼살치료

튼살 치료 한의학적 접근






튼살 때문에 여름에도 항상 긴 바지만 입는다는 A씨(25세). 그러나 결혼식 참여로 원피스를 예쁘게 차려입기 위해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한다. 남들은 몸에 살짝 걸쳐 입는 원피스를 입기 위한 남다른 순서가 있다. 먼저 비비크림을 다리에 바르고 스타킹 두 켤레를 신는다. 그래도 신경쓰이는 것이 종아리 튼살이다.






튼살은 보통 미관상 보기 싫지만 자세히 보면 튼살 부위는 살이 살짝 패여 있다. 또한 탄력도 떨어져 쭈글쭈글하고 심하면 울퉁불퉁하게 보이기도 한다. 튼살은 치료를 하지 않으면 완화되지 않으며 피부가 노화되면 더욱 탄력이 떨어지고 피부재생도 더딜 수 있다. 그러므로 튼살을 가리기보다 좀 더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을 필요가 있다.






튼살은 피부의 표피가 아닌 진피층의 변형으로 진피의 자극이 필요하다. 이 때 치료의 중점은 튼 정도에 따른 적당한 침 자극이다. 그러나 ‘침’하면 떠오르는 허리가 아플 때 맞는 허리 통증 침과는 차이가 있다. 침 자극의 강도가 세다면 통증이 심하고 약하다면 치료 효과가 미비할 수 있다. 또한 정상 피부를 자극한다면 거뭇한 색소침착이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다. 그러므로 튼살의 치료는 의료 장비의 도움도 필요하지만 숙련되고 섬세한 의료인의 손이 최대의 치료 도구라 할 수 있다.






튼살은 치료 후 피부가 재생되어야 치료가 끝났다고 할 수 있다. 튼살의 피부 재생 시간은 치료 후 3개월이 지나야 한다. 그러므로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느긋하게 기다려야 한다. 처음 치료를 시작하기 전 피부 재생 시간과 치료 효과에 대해 충분히 상담하고 치료에 임하여야 치료 기간 중 불편함이 없을 것이다.






불과 몇 년 전까지 튼살은 치료할 수 없었다. 그러나 요즈음 의학이 발달하면서 튼살치료도 큰 효과를 보고 있다. 우선 완전히 100% 흔적도 없게 튼살을 치료할 수는 없다. 그러나 길고 넓게 퍼져있는 튼살을 완화하여 만족도를 높힐 수 있다. 예를 들어 요즘 많이 하는 얼굴 여드름 흉터 치료의 경우 100% 치료는 불가능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시술받고 조금씩 완화되는 것에 만족을 느끼고 있다. 튼살도 흉터 치료와 같이 조금씩 개선되는 것에 만족을 느끼고 꾸준히 치료하면 실제로 튼살은 있지만 잘 보이지 않는 상태가 될 수 있다. 그러므로 튼살로 인해 항상 가리고 위축되어 생활하기 보다는 과감히 치료를 선택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다. 튼살 치료는 얼굴 피부 관리처럼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아닌 치료 후 급격한 몸무게 변화가 없는 한 다시 튼살이 생기는 일은 없다. 그러므로 치료 비용이 부담스럽지만 효율적이라 할 수 있다.






도움말 : 한방 피부과 전문의 이미지한의원(신촌) 홍성민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