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6일 일요일

아타리 게임팩의 발굴과 흉터치료법의 발굴

아타리 게임팩의 발굴과 흉터치료법의 발굴


2016116일일 오전 11시에 방송된 MBC신비한TV 서프라이즈에서는 전설의 게임 아타리E.T 게임팩의 부활이 방송됐다.
옛날에는 오락실에서만 게임이 가능했다. 그런데 아타리사가 TV에 연결하는 게임을 개발하면서 집안에서도 게임이 가능해졌다. 당시 199달러라는 값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게임팩은 날개돋힌 듯 팔려나갔다. 무려 3000만 대가 팔렸다. 그런데 5년 후 예상치 못한 일이 발생했다. 환불요청이 들어오기 시작해 모든 제품에 불매 운동이 일어났다.
그 이유는 E.T 게임팩 때문이었다. 1980년 놀런 부쉬넬 사장은 새로운 게임팩 개발에 부심했다. 당대 최고 흥행작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영화 ET영화 ET의 포스터를 보게 된 놀런은 ET가 등장한 게임을 출시하면 성공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2200만 달러를 주고 판권을 구입했다. 사람들의 기대감은 극에 달했다.
하지만 ET캐릭터가 너무나 조악한 최악의 졸작 게임이었다. ET 판권 구입 후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판권을 구입한 그들은 불과 5주 밖에 시간이 남지 않았다. 당시 6개월 정도의 기간이 걸린 점을 간과했다. 무조건 만들어 내라는 재촉으로 이미 판권으로 인해 엄청난 돈을 지불하여 손해가 예상되기 때문에 아타리사는 출시 시기를 맞추는 데 급급한 나머지 겨우 아이템을 먹어야 목이 늘어나는 최악의 게임을 출시했던 것이다.
분노한 사람들은 환불을 요구했고 아타리사는 반품과 재고물량 수백 만개를 회수해 구매자들에게 정식으로 사과했다. 후속 게임을 줄줄이 출시했지만 그 누구도 거들떠보지 않는 결과를 낳았다. 아타리사의 몰락을 계기로 미국 게임시장은 198230억 달러에서 이듬해인 19831억달러로 축소되는 결과를 낳았다. 이후 놀런 부쉬넬 사장이 뉴멕시코 주 알라모고도 시 사막에 800만개에 달하는 재고를 전부 묻어 버렸다.
그런데 2014년 영화 X-, 어벤저스의 작가 잭 팬이 아타리사의 게임기에 관심을 갖게 됐고 그 흔적을 찾기 시작했다. 이후 사람들은 굴착기와 포크레인등을 동원해 뉴멕시코 주 알라모고도 시 땅 속에서 엄청난 양의 E.T게임팩을 발견했다. 무려 1톤트럭 14대분량 700만개의 게임팩이 30여년 만에 세상에 드러났다. 마이크로 소프트사의 도움을 받아 다큐멘터리 아타리 게임 오버로 제작됐고 이 게임기는 경매를 통해 37000달러에 판매됐다.
도시전설이 되어 게임 업계 전체를 위기로 몰아 간 아타리 사의 E.T게임은 알라모고도 시립 박물관에 전시할 계획이다.
 
필자는 처음에는 사막에서 공룡의 뼈를 파내려고 막대한 포크레인등을 동원한줄 알았지만 뜻밖에 게임기를 파냈다. 스티브 잡스는 애플 창업 이전 아타리에 입사해 3년동안 일하며 워즈니악과 브레이크아웃이라는 게임을 개발했다.
필자는 고고학자처럼 잊혀진 한의학을 발굴해내는데 힘을 쓰고 있다. 대표적으로 의학입문, 의종금감, 본초강목, 본초사변록등 한문 고대문헌을 현대 한국어로 번역하는데 힘쓰고 있다. 또한 한의학에서 묻혀져서 드러나지 않았던 특이한 치료법도 개발하는데 열중한다. 대표적인 예가 흉터일 것이다. 흉터는 고전 문학에 반흔 瘢痕, 등으로 나오는데 瑕疵하자란 말의 옥의 티란 말도 존재한다. 흉터 치료는 생명과 관련이 별로 없었기 때문에 치료법이 거의 없고 존재해도 별 관심을 거두지 못했다. 하지만 현대인들 겉으로 보이는 외관에 집중을 하기 때문에 흉터 치료법에 대한 needs니즈가 증가하고 있다. 이미지 피부과 한의원에서는 외상이나 맹장염등 외과수술, 성형수술등에 수술후 흉터침, 디스크 수술이나 뼈가 부러지거나 다친 정형외과 수술 흉터치료, 심장수술등으로 흉부에 발생한 수술흉터등을 흉터침, , 한약재생약침, 재생가루등으로 치료한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