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도가 자살하며 남긴 저주와 화상흉터 치료
아이네아스는 디도 여왕이 다스리는 카르타고에서 편안하게 살고 있었다. 헤르메스 신을 통해 제우스 신의 명령을 받고 떠나기로 결심한다. 디도는 아이네아스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온갖 달콤한 말로 회유하지만 아이네아스는 트로이 유민들과 함께 떠나버린다.
만약 내가 내 인생을 내 자신의 선택에 따라 살아가고 내 문제들을 내 자신의 뜻에 따라 풀어나가는 것을 운명이 허락한다면, 내 첫 번째 관심사는 트로이와 아직도 살아 있는 내 동포들을 돌보는 일일 것이오.
베르길리우스 아이네이스 4권
아이네아스가 무정하게 출항하자 디도는 배신감과 절망을 느낀다. 그의 함대와 전우들을 구해주었는데 이제와서 신의 명령을 들먹이며 가버리다니. 디도는 아이네아스의 마음을 돌리는데 실패했다. 이로써 사랑이 깨졌다고 확신한 디도는 스스로 장작더미 스스로 장작더미 위에 올라가서 불을 질러 삶을 마감한다.
디도는 죽기 전에 아이네아스와 그가 세우게 될 나라에 대한 저주의 말을 남겼다. 아이네아스가 대담한 부족이 휘두르는 무기에 시달리며 전우를 잃고 디도의 후손[카르타고]과 아이네아스[로마]의 후손이 서로 싸우게 해달라고 신들에게 기도한다.
지금도 그렇지만 앞으로도 우리에게 그럴 힘이 생길 때마다 빌겠노니 해안이 해안과 대결하고 바다가 바다와 대결하며, 무기들이 무기들과 대결할지어다. 두 민족은 그들 자신은 물론이고 그들의 자손들도 서로 싸울지어다.
베르길리우스 아이네이스 4권
미술작품을 곁들인 에피소드 서양문화사, 필맥, 차기태 지음, 페이지 236-237
신화로 로마와 카르타고의 포에니전쟁을 설명하니 신기하기만 하다. 디도가 저주의 말을 남겼듯이 불에 데인 상처인 화상자국도 咀呪를 남긴다. 그것을 의학적으로 화상의 흉터라고 하는데 현대의학으로도 뾰족한 치료법이 없어 골머리를 썩었을 것이다. 오히려 화상의 피부이식 수술을 하면 흉터 면적만 늘어나고 가장자리가 너덜너덜해진다.
www.imagediet.co.kr 이미지 피부과 한의원에서는 화상흉터에 대해서 BT침을 이용하여 화상흉터를 치료하는데 개인차가 분명히 좋아하지만 자연적인 재생속도보다 훨씬 빠르게 원래 피부로 복원하는 것을 관찰할수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