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3월 17일 목요일

치료 잘 되는 부위의 튼살은 따로 있다?..

필자는 여러 사람의 튼살도 치료했지만 여러 부위의 튼살도 치료했다. 가장 많이 치료한 부위는 종아리로 다행히 종아리 튼살이 가장 효과가 좋았다. 그리고 종아리에서 허벅지로 올라가는 아래 허벅지도 튼살도 치료가 잘 되지만 허리와 연결된 앞의 양쪽 손바닥 사이즈로 튼살이 잘 생기는 부위가 있는데 이 부분은 종아리만 못했다.








필자가 치료를 하면서 가장 많이 보는 부위 중 하나가 종아리인데 종아리의 모양도 천차만별이다. 찔러도 피 한 방울 나오지 않을 것 같은 탄탄한 종아리가 있는 반면 힘도 없어 가늘어 간혹 이게 팔인지 종아리인지 다시 보게 되는 다리도 있다. 튼살 초기 급격히 살이 쪄서인지 탄탄하게 힘이 있는 종아리 튼살이 치료가 잘 된다. 너무 마르고 가는 종아리 튼살은 재생이 많이 더디다. 너무 마른 분들은 영양 섭취와 건강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 몸 상태를 최상으로 하는 것이 튼살 치료에도 좋다. 튼살 치료를 원하는 사람이 저체중이라면 건강에 좀 더 신경쓰는 것이 좋을 것이다.







아마도 가장 많은 사람에게 튼살있는 부위를 물어본다면 배 튼살일 것이다. 그러나 배 튼살은 치료가 어렵다. 성장기에 생긴 복부 튼살과 임신 출산으로 생긴 복부 튼살 각기 모양만 봐도 복부 튼살의 원인을 알 수 있다. 성장기 복부 튼살은 배에 힘이 있지만 임신 출산으로 생긴 복부 튼살은 힘이 없다. 치료가 어려운 복부 튼살을 치료하고 싶다면 튼살이 생기고 최대한 빨리 치료를 시도해야 하며 운동으로 복부 근육량을 늘리는 것도 한 방법이다.







튼살 치료 시 침이 잘 들어가는 것을 보고도 튼살 치료 예후를 집작할 수 있다. 어떤 분들은 튼살 부위 탄력이 떨어지고 함몰되어 침이 푹푹 빠지듯 들어가는 튼살이 있다. 스테로이드 튼살이 이런 예가 아닐까 생각된다. 그리고 튼살은 물론 튼살이 없는 정상 피부까지 탄력이 떨어져 침이 굽는 경우가 있는데 임신튼살이 이 예에 해당된다. 임신튼살은 복부 전반적으로 탄력이 떨어져 힘이 없다. 이럴 경우 치료는 쉽지 않다.







피부 재생 튼살 치료는 피부 재생이 잘 될 수 있는 사춘기 등 어릴수록 치료가 잘 되나 나이가 많다고 피부 재생이 안되는 것은 아니니 나이가 많아도 시도할만하다.







어떤 치료도 그 결과를 예상할 수 없듯이 튼살 치료도 그 결과를 예상하기는 힘들다. 많은 튼살 치료 경험이 있는 필자도 너무나 심각해 튼살 치료 횟수를 늘려 예상한 사람도 쉽게 치료되는 경우가 있고 가는 종아리 튼살도 쉽게 치료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 이는 필자가 알고 있는 피부 재생의 객관적인 요인 보다 치료를 받는 환자의 피부 재생 능력과 치료 후의 관리, 영양 상태, 심리적인 요인 등 다양한 요인이 피부 재생을 결정짓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 보게 한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