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5일 목요일

비만인을 홀대한 스파르타와 힐링탕 다이어트 St침 튼살치료

비만인을 홀대한 스파르타와 힐링탕 다이어트 St침 튼살치료


스파르타식 공동식사를 피디티아라고 한다. 식사의 목적은 오로지 전쟁을 위해 구성원 간의 긴밀한 유대를 증진하는 것이었다. 스파르타 소년들은 12세가 되면 15명씩 한 조를 이루어 공동으로 생활했으며 함께 먹고 함께 싸웠다. 스파르타는 식사에 어떤 음식이 제공되어야 하는지를 법으로 엄격히 지정했으며 누구든지 공동의 식탁을 위해 집에서 음식을 가져와야 할 의무가 있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이러한 관행이 가난한 시민에게는 상당히 재정적 부담이 된다고 지적했다.
스파르타인들은 적절한 음식과 운동을 통해 완벽한 몸매를 관리하기로 유명했으며 과체중의 시민들을 특별히 혐오했다. 뚱뚱한 자들은 공공연하게 조롱을 당하거나 스파르타의 도시국가에서 자칫 추방당할 소지가 있었다. 포도주는 스파르타의 주식이었으나 그들이 결코 과음하는 일이 없었고 자식들에게도 과도한 음주를 멀리하게 했다. 알콜의 부정적인 효과에 대해 설파하려는 목적으로 스파르타의 노예 계층인 피정복민 헬토르를 일부러 잔뜩 취하게 만들어 본보기로 삼기로 했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이다.
 
명화들이 말해주는 그림 서양 생활사, 김복래 저, 제이앤 제이제이, 페이지 70-71
 
스파르타(도리아 그리스어: Σπάρτα) 또는 스파르테(아티케 그리스어: Σπάρτη)는 고대 그리스의 폴리스로, 펠로폰네소스 반도 남부의 에우로타스 강 유역에 자리 잡고 있었다. 스파르타는 라코니아 평야 지역 중앙의 남쪽 끝자락에 자리하고 있는데 라코니아로 들어가는 적의 침입을 방어하는 군사적 요충지였다. 산지가 많은 그리스의 다른 지역과 달리, 비옥한 평야를 끼고 있어 자급자족할 수 있었던지라 예부터 바깥과 교류가 적어 폐쇄적인 사회체제가 형성되었으며, 기원전 4세기 말까지는 다른 폴리스와 달리 성벽을 쌓지 않았다. 기원전 650년경부터 스파르타는 이 지역의 군사적 패권국으로 떠올랐으며, 그리스-페르시아 전쟁 당시 그리스 연합군의 전체 지도자로 인정받기도 하였다. 스파르타 인구의 대부분은 헤일로타이였다.(헤로도토스에 따르면 인구의 80%가 넘는다고 한다) 이들은 관습에 따라 천시되고 모욕당하였으며, 크립테이아 관습에서 스파르타 시민은 합법적으로 이들을 죽일 수도 있었다. 기원전 431년부터 404년까지 스파르타는 펠로폰네소스 전쟁에서 아테나이의 주요 적대국이었다. 기원전 362년 그리스 전역에 대한 스파르타의 군사적 패권이 종식되었다. 이후에도 스파르타는 서구 문화에서 매료의 대상이었으며, 스파르타를 동경하는 태도를 라코노필리아라고 한다.
 
스파르타는 몸짱 위주로 사는 사회였기 때문에 비만인들을 천시했다. 현대 사회에서는 인격을 존중하므로 대놓고 무시하지 않지만 약간 기만적으로 술수적으로 얕본다.
이미지 피부과 한의원 www.imagediet.co.kr에서는 저녁 단식 프로그램과 한약인 힐링탕을 통해 다이어트를 성공리에 이끈다. 더불어 피하지방이 빠진 자리에 존재하고 있는 진피의 찢어진 상처의 흉터인 튼살을 ST침으로 치료해준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