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31일 화요일

흉기로 돌변하는 고드름과 상처 상흔 흉터치료

흉기로 돌변하는 고드름과 상처 상흔 흉터치료


매서웠던 한파가 오늘 낮부터는 조금 누그러진다고 하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조심해야 하는 것이 바로 도심 곳곳에 만들어진 고드름입니다.
특히 높은 곳에 있는 고드름은 간혹 생명을 위협하는 흉기로 돌변하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눈 온 뒤 갑자기 날이 추워졌을 땐 녹은 눈이 처마 밑으로 내려오다 얼면서 대형 고드름으로 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높은 곳에서 떨어진 고드름은 치명적입니다. 아파트 2~3층 높이인 10m에서 1kg 얼음을 떨어뜨려 봤더니 스티로폼 보드가 큰 구멍을 내면서 부서집니다.
<인터뷰> 이흥식(서울 노원소방서 수락 119안전센터) : "높을수록 속도가 빨라져서 밑에 사람의 몸에 맞았을 때는 응급실에 실려갈 정도로 위험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떨어진 고드름이 차 유리창을 뚫기도 하고, 몇 년 전 대전에선 길 가던 50대 여성이 아파트 18층에서 떨어진 고드름에 맞고 숨졌습니다.
최근 5년간 서울에서 접수된 고드름 제거 출동 건수만 24백여 건 혹한기인 1월에 60%가 집중됩니다.
<인터뷰> 신경호(서울 강북소방서 현장대응단) : "손이 닿는 곳이나 단층 건물인 경우에는 개인이 제거해도 좋지만 큰 고드름이나 높은 곳에 고드름이 생기면 직접 하지 마시고 119에 신고하시면(조치해드리겠습니다.)“
 
고드름은 뾰족한 끝이 있어서 창과 같고 또한 중력에 의해서 위치에너지를 가지고 떨어지기 때문에 운동에너지로 바뀌어 높은 곳에서 떨어지면 매우 치명적일수 있다.
실제 고드름의 뾰족한것에 다치는 경우도 있고 일상생활에서 칼이나 필기구등으로 찔려 상처가 생길수도 있다. 이미지 피부과 한의원 www.imagediet.co.kr 에서는 뾰족한 물체에 찍히거나 찔려 생각한 흉터를 흉터침, , 한약 재생약침등으로 치료한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