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전 사용법과 화상흉터치료
2015년 2월 23일 오후 10시에 방송된 KBS2 ‘위기탈출 넘버원’에서는 안전 매뉴얼 ‘소화전’이 전파를 탔다. 방송에서는 소화전으로 인한 사고가 적지 않은 것과 관련해, 소화전 불법 주차시 20만원 이하의 과태료, 화재 초기 진압에 실패할 경우 민사상 책임을 지는 것이라고 전했다. 집 앞에 소화전 앞에 고정 물건을 놓았을 경우 첫 번째는 50만 원, 두 번째 적발 시 100만 원, 세 번째 적발 시 200만원의 벌금을 낸다.
위급한 상황에서 소화전을 재빨리 사용할 수 없게 한 정주리가 분장했던 지하주차장에서 소화전에서 물이 나오지 않은 이유는 무었일까?
학교나 주차장, 복도식 아파트 등 소화전이 동파될 가능성이 있는 장소에는 동파방지를 위해 펌프를 수동으로 작동시켜야 하는 수동식 소화전이 있다.
소화전은 수동식의 경우 먼저 빨간 버튼을 누르고 밸브를 돌려 열고 노즐을 돌리고 5m정도 떨어진 거리에서 물을 뿜어낸다. 따라서 먼저 빨간 버튼을 누르지 않았기 때문에 작동되지 않은 것이다.
소화전 사용법은 먼저 비상벨을 누르고 소화전 호스를 꺼내며 수동식은 빨간 버튼을 눌러 밸브 왼쪽으로 돌리며 노즐 왼쪽으로 돌리고 불이 다 꺼지면 오른쪽으로 돌려 잠그고 초록색 밸브를 눌러서 밸브를 오른쪽으로 잠그고 소화전 호스를 정리한다.
이미지한의원에서는 화상으로 유발된 화상흉터를 전문적으로 치료한다. 이미지한의원에서는 화상흉터를 BT침으로 치료하는데 그 원리는 화상흉터침으로 기혈순환을 촉진하고 화상이 발생한 진피의 콜라겐을 끊어 다시 배열하는 방법으로 흉터를 치료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