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 페티쉬와 마광수 시인 손톱 흉터치료
마광수 시인의 시집 '가자, 장미여관으로'에 나온 시(詩) "손톱"의 한 장면이 등장한다. ...
무시무시한 갸날픔, '일부러 불편하게 하기'의 상징인 손톱
새디즘과 매저키즘의 복합이다
딱딱한 그래서 감각도 생명도 없는 손톱이 마치 생명체처럼 자라난다는 것이 신기해서 나는 좋다
손톱을 길게 기른 여인은 대개 본능적이다 백치미와 관능미가 있다 오히려 착하다
그 여인에게 긁히우고 싶다
(출처 : 마광수시집, 가자 장미여관으로, 자유문학사, 1989년, p.24)
'그 여인에게 긁히우고 싶다'를 보면 마광수 시인은 약간 변태적이고 피학적인 취미가 있는 듯하다.
마광수의 '손톱론'을 살펴보면,
"나는 지금까지 손톱을 소재로 하여 많은 글을 썼다. 내가 좋아하는 야한 여자의 이미지는 손톱에 각지각색 원색의 물감을 칠하고 온몸에 한껏 요란한 치장을 한, 이른바 관능적 백치미를 가진 여인이기 때문이다. 어린시절부터 지금까지 나의 머릿속을 떠나지 않고 맴돌며 관음적 상상력을 키워준 것은 언제나 '손톱'의 이미지였다. 특히 나는 여인의 긴 손톱을 너무나 사랑한다"(성애론, 마광수 著, p.18에서 인용)
그러면서 손톱은 "가학적인 용도로 쓰이던 손톱이 이제는 화사한 아름다움과 그로데스크한 관능미의 상징으로 변했다는 점에서 나는 인류의 미래를 밝게 바라볼 수 있는 어떤 희망적인 예감을 얻는다"(위책, p.19에서 인용)라고 주장합니다.
[출처] 서정주와 마광수 그리고 손톱|작성자 책농사꾼 재인용
“하느님은 ‘야한 사람’을 좋아하셔서 나같은 남자한테도 여자처럼 치장할 권리를 주었죠. 그래서 나는 어느새 ‘탐미적 평화주의자’가 된 것이랍니다. 손톱이 짧으면 오히려 남을 할퀴게 되지요. 그렇지만 손톱이 길면 손톱이 부러지는 게 아까워서라도 남을 할퀴지 않게 되거든요.”
“나도 빨리 애인을 구해 저런 페팅을 해봐야지. 그리고 먼저 손톱부터 길게 길러야겠다.”라고 나는 마음 속으로 중얼거렸다.
서울신문 [새 연재] 마광수의 섹story를 참고해보기 바란다.
마광수(馬光洙, 1951년 4월 14일 ~ )는 대한민국의 대학교수·작가·시인·수필가·문학평론가·소설가이다. 본관은 목천이다. 군사 정권에서 작품 《즐거운 사라》가 외설적이라는 이유로 구속되고 대학교수직에서 면직되었다가 뒤에 복권되었다. 제5공화국·제6공화국 시절부터 한국 문학의 지나친 교훈성과 위선을 적나라하게 비판하고 풍자하기도 하였다.
1992년 출판한 《즐거운 사라》 는 기성 보수주의 문인들과 보수주의자들의 신랄한 비판을 받았고 그 결과 마광수는 구속되는 등 탄압을 겪기도 했다. 1992년 10월 재판 후 12월에 노태우 정부 치하에서 구속되었으나, 1993년 군사정권 몰락 이후 꾸준히 복직운동과 복권 운동이 전개되었고, 표현의 자유, 예술의 자유 침해라는 여론이 불거져나오며서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다.
필자가 보기에는 검찰이 變態시인 마광수란 대학교수를 외설적이라는 이유만으로 구속시킨것은 이해가 되지 않는다. 언론출판의 자유 [freedom of speech and publication, 言論出版─自由] 인데 헌법은 언론·출판의 자유를 보장하고 있다(21조) 오히려 구속시켜서 즐거운 사라란 음란물이 더 사람들의 궁금증을 야기해서 더욱 외설물이 퍼지게 된 책임을 져야 한다. 또 지금 기준으로는 그렇게 야하지도 않고 또 외설인가 예술인가는 도덕이나 취향의 잣대인데 법의 기준을 들이댄 것도 너무 함부로 들이댄 것이다.
참고로 필자는 약간의 첨단공포증이 있어서 공격받는다고 느껴지기 때문에 기른 손톱을 좋아하지 않는다. 또 한의원이 흉터와 튼살등 피부 질환을 치료하므로 직원 긴 손톱을 보고 깍으라고 한다. 그런데 여성환자분들중 네일아트를 받거나 직접 하면 칭찬을 해주는 편이다.
그런데 마광수는 손톱이 길면 평화주의가 된다고 말했지만 사실 손톱으로 꼬집거나 해서 흉터가 생기는 일이 있다. 약간 손톱의 곡면을 따라서 초승달 모양으로 생긴다. 또한 현재 시대는 개나 고양이 기타 반려동물을 많이 키워서 동물 발톱등에 할퀴어 생채기나 상처가 나서 흉터로 발전하는 경우도 많다.
이런 손톱이나 기타 깨물린 흉터를 www.imagediet.co.kr 이미지 피부과 한의원에서 흉터침, 침, 한약 재생약침을 사용해서 진피 재생을 촉진해서 원래 피부 상태에 가깝게 치료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