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월 23일 목요일

국가의 화폐독점과 방화범 화상흉터치료

국가의 화폐독점과 방화범 화상흉터치료


3장 사회적으로 불공정한 화폐
국가는 화폐 독점체제의 구축 및 공고화를 통해 슈퍼 부자들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이뤄지는 부의 재편을 독려하고 있다.물가가 본래 오르기 전에 국가로부터 두 번째 혹은 세번째로 새로운 돈을 건네받는 사람들은 이익을 본다. 위기에서 구제된 은행들과 관리자들, 지원그믕받은 재단이나 보조금을 받은 태양열 관련 기업들이 여기에 해당한다. 열심히 일하면서 알뜰살뜰 절약하는 국민들만이 빈손으로 남겨진다. 굽은 등 위로 부의 재편이라는 무절제한 술잔치가 벌어진다. 국민들은 이런 상황을 알아차리지 못한다. 당연히 정부는 국가의 선전으로 조작된 지식을 갖게 된 국민들에게 사악한 자본주의는 반사회적인 것이며 당연히 통제를 해야 마땅하다고 설명한다.
국가로부터 특권을 부여받은 은행 시스템과 국가의 화폐 독점권은 슈퍼 부자들을 더 부유해지도록 만들고 하위 계층과 중위 계층을 상대적으로 가난해지도록 만든다. 이런 와중에 국가는 아이러니하게 사회적 정의라는 모토를 들고 나와 구원자를 자처한다. 마치 불을 지른 방화범에게 자신이 지른 불 위에다 약간의 물을 끼얹을 책임을 주는 것과도 같은 형국이다. 국가가 국민의 무지를 어떤 식으로 이용하는지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하겠다.
강압에 의해 이뤄진 부의 재편은 불공정할 뿐만 아니라 사회적 갈등을 부추기기도 한다.
당신의 돈을 탐하는 국가의 음모 왜 그들만 부자가 되는가, 필립 바구스, 안드레아스 마르크바르트 지음, 배진아 옮김, 청림출판, 페이지 90-91
 
위 내용을 보면 국가는 독점권을 가지니 절대 부패할수 밖에 없고 결국은 문제를 발생시킨다. 월가가 서브프라임으로 전세계를 파탄시키는 문제를 일으켜도 베일아웃인 구제금융을 받은 것은 고양이에게 생선 맡긴 격이다. 중국 한나라 시대만 해도 기원전 한나라 문제때 부터 민간에게 동전주조권을 맡겼다.
관연재란 분이 쓴 글을 보면 서한(西漢) 시기, 한문제(漢文帝)가 어느 날 꿈을 꾸었다.
꿈에서 그는 하늘에 오르려 했지만 오르지 못했는데, 한 황두랑(黃頭郎, 한나라때 사공의 별칭)이 뒤에서 밀어주어 하늘에 올라갈 수 있었다.
문제가 고개를 돌려 보니, 그 사람은 사공의 모습이었으며 옷에 맨 띠의 뒷부분이 터져 있었다. 꿈에서 깨어난 후 그는 꿈속에서 자신을 도와준 그 사람을 찾기를 희망했다.
그 후, 문제는 우연히 황제가 타는 배의 선장이었던 등통(鄧通)을 만났는데, 그가 찾던 꿈속의 인물의 모습과 같았다. 한문제는 하늘을 오르는 꿈이 자신이 신선이 될 것을 암시한다고 여겨, 등통이 자신을 신선이 되게 도울 중요한 인물이라 여겼다.
또한 그의 성이 등()이라, ()은 등(, 오를 등)과 동음이기 때문에 자신이 장래에 반드시 신선이 될 수 있다고 확신한 문제는 등통을 만난 후 매우 기뻐했다.
후에 한 점쟁이가 등통의 관상을 보았는데, 그의 관상에 궁상(窮相)이 있다면서 반드시 굶어 죽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문제는'나는 귀한 천자로 모든 천하가 내 것인데, 내가 맞는지 점쟁이의 말이 맞는지 내기를 해야 한단 말인가?'하고 생각했다.
그래서 등통에게 구리 광산을 하사하고 화폐를 주조해 쓰라고 함으로써 그가 장래에 굶어 죽지 않도록 확실히 보증했다. 등통은 즉시 사람을 파견해 화폐를 만들어, 당시 등씨전(鄧氏錢)이 유통됐다.
하지만 그래도 마음이 놓이지 않았던 한문제는 장공주(長公主, 천자의 누이)에게 혹시 자신이 죽은 후 만일 등통이 곤경에 빠지면 굶어 죽지 않도록 도와 주라고 부탁했다. 그제서야 한문제는 등통이 굶어 죽지 않을 것이라고 안심했다. 한문제의 태자 한경제(漢景帝)는 등통을 매우 싫어했는데, 한문제 사후(死後), 한경제는 즉위하자 곧바로 등통의 재산 전부를 몰수했고 등통은 장공주를 만나기전 굶어 죽었다.
 
마의상법이란 관상책 전자책 http://upaper.net/homeosta/1009639 을 봐도 등통이 나오는데
法令入口鄧通餓死
법령입구 등통아사.
법령[팔자주름]이 입에 들어가면 등통이 굶어 죽는다.
鼻垂鬚軟하면 貪而畏人이라 死不葬身하나니鄧通之相이라
비수수연하면 탐이외인이라 사부장신하나니 등통지상이라.
코가 내려가며 수염이 연하면 탐욕하며 다른 사람을 두렵게 하는 사람이라, 죽어도 몸을 장례하지 못할까 두려우니 등통의 관상이다.
 
아무튼 왜 그들만 부자가 되는가책을 보면 거의 맞는 말만 해서 맞짱구를 치게 될 것이다. 또한 위 내용에서 방화범이 자신의 책임을 덜려고 조금 물을 붓는 내용이 나온다. 비유를 불을 지른 사람을 든 것은 화재 자체가 무척 큰 피해를 준다는 것이다.
재산상 피해 뿐만 아니라 화상을 입으면 나중에 화상흉터로 고생하고 있다. 이미지 피부과 한의원 www.imagediet.co.kr 로 화상흉터 피해를 당한 분들이 화상흉터침인 BT침 치료를 받을수 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