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3일 수요일

디도 여왕 소 한 마리 가죽이 닿을 땅과 피부 콜라겐 튼살치료

디도 여왕 소 한 마리 가죽이 닿을 땅과 피부 콜라겐 튼살치료



디도(그리스어: Διδώ)는 트로이의 망명객 아이네이아스의 전설에 등장하는 카르타고의 여왕이다. 그리스로마 문헌에 따르면 디도는 현재 투니시아인 카르타고의 창건자이자 첫 여왕이다. 그녀는 로마 시인 버질의 작품 아이네이드에 주어진 설명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약간의 문헌에서 그녀는 엘리사(Elissa)로 알려져 있다. 엘리사라는 이름은 아마도 페니키아 어의 '엘리샤트'의 그리스식 표기로 여겨진다. 디도라는 이름은 라틴 저자가 사용했는데, '방랑자' 또는 '집시'를 의미한다.
트로이에 적대심을 갖고 있는 유노는 트로이가 함락된 후 목숨을 건져 아이네아스 지휘 아래 시칠리아로 피신하는 트로이 함대를 파멸시키려고 한다. 바람의 신 아이올루스는 유노의 명령으로 트로이 함대가 풍랑에 휩쓸리도록 하지만, 넵투누스의 개입으로 함대는 구출되어 카르타고항으로 피신을 한다. 유피테르는 베누스에게 트로이 유랑민이 라비니움에 정착한 후, 알바 롱가를 거쳐 로마를 건설하게 되리라 예언한다. 메르쿠리우스는 카르타고의 여왕 디도가 트로이 유랑민에게 호감을 갖도록 유도한다. 한편 아이네아스는 사냥꾼으로 변장한 어머니 비너스를 만나 카르타고와 디도에 관해 정보를 얻는다. 얼마 후 아이네아스와 그가 이끄는 유랑민은 디도로부터 환영을 받음과 동시에, 디도는 비너스의 영향으로 아이네아스에게 호감을 갖는다. 환영 만찬회에서 디도는 트로이의 최후와 아이네아스의 7년간에 걸친 유랑 생활에 대해 이야기 해 줄 것을 청한다.
튀로스의 공주로 용모가 빼어났다고 한다. 왕인 아버지가 죽자 오빠 퓌그말리온과 왕권을 나누라고 했지만 퓌그말리온이 디도의 남편을 죽이고 협박하자 디도는 북아프리카로 도망갔으며, 지금의 튀니지에 해당하는 지역의 왕에게 소 한 마리의 가죽이 덮일 정도의 땅을 주겠다는 약속을 받아 소가죽을 잘게 잘라 이어서 성채 하나를 쌓을 정도의 땅을 얻고 카르타고를 건설한다.
전남편에 대한 맹세를 지키기 위해 수절하고 있었으나 방랑하다 카르타고에 닿은 아이네아스를 만나고 서로 사랑에 빠졌다. 그리하여 왕홀을 내주며 카르타고를 함께 다스리려 했다. 그러나 아이네이아스가 기력 좀 채웠다고 이탈리아에 가기 위해 떠나려고 하자, 아이네아스와 트로이의 용사들의 힘으로 사방에 둘러싸인 적들로부터 보호받고자 하는 마음이 있었으므로 당신을 받아들인 나는 이제 어떤 핑계도 남지 않았고 오히려 그동안 청혼을 거절해온 원한만 남긴 자들 + 튀로스의 오빠에게 둘러싸였다며 애원한다. 그럼에도 아이네아스가 무시하고 떠나려 하자 나의 자손과 당신의 자손은 적이 될 것이라 저주했으며, 이 말대로 훗날 로마, 카르타고가 싸우게 되었다고 한다.
 
디도는 소가죽을 늘려서 많은 땅을 얻었다. 인간의 작은창자도 완전히 늘여 놓으면 200제곱미터의 테니스장 코트 정도 크기가 된다고 한다. 피부도 콜라겐과 엘라스틴이란 섬유가 촘촘히 들어가 있으니 이것을 늘려 놓으면 매우 넓을 것이다. 이런 콜라겐은 한번 손상되면 좋아지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튼살이 문제가 된다. 복부, 종아리, 허벅지, 가슴, 어깨, , 허리등 이런 튼살은 이미지한의원의 튼살침인 ST침으로 치료가 가능하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