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31일 수요일

몸은 스스로 치유한다와 이미지 피부과 한의원의 튼살 치료의 재생능력

몸은 스스로 치유한다와 이미지 피부과 한의원의 튼살 치료의 재생능력


몸은 스스로 치유한다와 이미지 피부과 한의원의 튼살 치료의 재생능력 
히포크라테스가 말하는 100명의 명의란 무엇일까? 생체가 스스로 자연스럽게 치유되는 힘이다. 자연치유란 생체가 혼자서 정상상태로 돌아간다는 것을 의미한다.
생명은 항상 정상으로 돌아가려고 한다. 누가 정상으로 되돌려 주는 걸까? 대자연이 이룩해 낸 결과다.
포유류에서 항상성은 자율신경과 내분비선이 주체가 되어 이루어지고, 정신 내부의 균형에서도 똑같이 작용한다. 우리 몸은 내버려둬도 정상으로 되돌아간다. 이것이 우주의 진리다. 아플때 작용하는 항상성이 바로 자연치유력이다. 병은 내버려둬도 낫는다. 몸은 그렇게 만들어져 있다.
자연치유력은 진자를 되돌리는 인력
자연치유력은 진자에 비유하면 알기 쉽다. 몸의 정상적인 상태가 수직인 상태다. 무언가의 영향으로 진자가 정상적인 위치에서 벗어날 때가 있다. 진자에 인력이 작용하여 원래의 위치로 되돌아가려 한다. 이것이 항상성 원리이며 인력이 자연치유력에 해당한다.
내가 20대 중반에 스승으로 모시고 가르침을 받은 요가 전문가 오키 마사히로 씨는 병이란 몸이 정상으로 돌아가려는 현상이다라고 말했다.
체온이 오르는 만큼 면역세포는 활성화되고 면역력도 강해진다. 기침, 콧물, 재채기, 설사등은 병원균을 체외로 배출한다. 염증의 통증은 백혈구의 일종인 과립구가 활성산소를 방출하여 바이러스등 병원체를 죽일때 발생한다.
우리가 몰랐던 약에 관한 진실;, 먹으면 안 된다, 후나세 슌스케 지음, 강봉수 옮김, 아보 도오루 교수 추천, 중앙생활사, 페이지 26-27
 
위 내용을 보면 자연치유력만이 내 몸안의 의사임을 알수 있다. 그런데 한번 일정 상태 이상으로 변화되어 버린 경우 다시 비가역적으로 원래 상태로 되돌릴수 없는 경우가 있다. 피하지방이 늘거나 임신, 호르몬 변화등으로 튼살이 발생하면 진피 섬유인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끊어지는데 원래 피부상태로 되돌아가지 못한다. 이미 自然 치유력治癒力으로 좋아지는 한계를 넘어서버린 것인데 이미지 피부과 한의원에서 ST침을 이용하여 진피를 다시 자극하는 순간 원래 상태의 복원력을 가지게 된다. 왜냐하면 끊어진 콜라겐 섬유는 다시 원래 상태로 되돌아가려는 자연 재생능력을 발휘하기 때문이다. 이런 방식으로 피부에 불청객처럼 발생한 튼살을 튼살침으로 치료할 수 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