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29일 월요일

눈앞이 새하애지는 이유와 새하얀 튼살치료

눈앞이 새하애지는 이유와 새하얀 튼살치료


화가 나서 머리에 피가 모이면 한순간 눈앞이 새하애지는데 망막세포가 산소분압이 높아진 것을 감지하기 때문이다. 미토콘드리아가 과잉작용하여 눈뿐만 아니라 뇌도 산소분압이 높아지므로 판단력이 흐려져 이른바 이성을 잃은 상태가 된다. 사소한 일에 바로 화를 내는 사람은 이런 상태가 일상화되어 자신을 잃어버리기 쉽다.
한번 욱했다 하더라도 발리 냉정을 되찾는 것에 힘쓴다. 천천히 산책을 하거나 심호흡을 하여 머리를 식히기 바란다.
화가 날 때뿐만 아니라 불안할 때도 마찬가지이다. 화를 내거나 불안해하면 머리에만 산소가 모이므로 몸은 산소가 결핍된 상태가 된다. 맥박이 빨라지고 과호흡이 되며 상반신에만 산소가 집중되어 버린다.
과호흡이 된 자신에게 주의하여 크게 심호흡을 하고 천천히 호흡을 반복해본다.
마음이 안드는 일이 있어 기분이 침체되었을 때는 눈앞이 깜깜해진다. 맥박이 감소되어 혈압이 떨어지고 혈액순환이 저하되어 몸 전체의 힘이 빠진 상태이므로 망막에 충분히 산소를 공급할 수 없게 되므로 시야가 어두워지게 된다.
잠시 누워 있으면 머리로 혈류가 돌아오고 망막에도 산소가 고루 퍼진다. 서서히 눈앞이 밝아지게 된다. 기분전환을 위해 외출하는 것은 그 후에 해도 좋다.
사람이 병에 걸리는 단 2가지 원인, 아보 도오루 지음, 박포 옮김, 중앙생활사, 페이지 146-147
 
정말 정신을 못차리는 경우 눈이 하얘지는 경험이 가끔 있을 것이다. 필자는 갑자기 밝은 빛인 태양빛을 봐도 그런 경험이 있다.
우리 몸의 피부도 하얀색이라고 해도 좋지 않을 수 있다. 왜냐하면 하얀색이 주위 피부와 조화를 이루지 못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피부가 원인불명이나 자가면역질환으로 기인하여 백반증이 발생하는 경우 그렇다. 또한 종아리, 허벅지, 허리, , 가슴, 팔뚝, 어깨등에 발생하는 튼살도 흰색으로 생겨서 부조화가 생기므로 치료를 해야 한다. 이미지피부과 한의원에서는 피하지방이 발달하거나 호르몬 변화, 임신, 스테로이드, 기타 원인불명으로 생기는 튼살을 튼살침인 ST침으로 치료가 가능하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