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5일 화요일

드라마 대박의 백돌과 백색 튼살치료

드라마 대박의 백돌과 백색 튼살치료


201644SBS 월화드라마 '대박' 3회에서 이인좌(전광렬 분)는 숙빈 최복순(윤진서)를 통해 치밀한 계략을 펼친 결과, 중전이던 장옥정(오연아)을 백만금과 숙빈을 고문하고 매질하는 장면을 숙종이 보게 하여 머리채를 잡히고 내쫓기게 했다.
궁에서 끌려나가던 장옥정은 아들인 세자에게 반대하는자는 짓밟으세요. 그래야 조선의 왕이 될 수 있다. 이 어미처럼 실수하지 말라라고 당부했다.
이인좌는 세자를 찾아가 바둑돌을 주머니에 넣은 것으로 운명을 점쳐보자라고 권했다. 그는 세자가 흑돌을 잡으면 죽음을 면치 못할 것이나 백돌을 잡으면 목숨을 구하고 먼 훗날 옥좌에 앉을 것이라고 내기를 걸었다.
세자는 겁에 질린 채 주머니에 손을 넣어 백돌을 쥐었다. 이어 나를 옥좌에 앉혀준다면 내가 가진 모든 것을 주겠다. 옥좌라도 내주겠다라고 약속했다. 전광렬은 옥좌는 필요없습니다. 세자 저하의 마음만 받겠습니다라고 능글맞게 웃으며 답했다.
황구어멈(전수진)은 이인좌에게 중전을 폐하고 세자를 움켜쥐기 위해 최숙원을 이용하셨냐요?”라고 감탄했다. 하지만 이인좌는 겨우 여기까지겠나?”라며 백돌들을 하늘에 던져올렸다.
결국 세자인 경종의 운명을 시험해보는 모든 것이 백돌이었으니 그 길한 운명을 자신이 만든것처럼 악용해서 이인좌는 경종을 좌지우지하려고 했던 것이다.
 
2016313일 이세돌 9단은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 특별대국장에서 열린 알파고와의 구글 딥마인드 챌린지 매치 5번기 제 4국에서 180수만에 백 불계승을 거뒀다.
패배한 알파고는 'AlphaGo resign'(알파고가 패배했다)는 메시지를 띄우며 패배를 인정했다. 이세돌 9단은 알파고의 약점에 대한 질문에 답으로 흑돌로 시작할 때 백돌보다 약하다. 알파고가 생각하지 못한 수를 내가 두었을 때 약간의 버그처럼 이상한 곳에 두는 모습을 보였다고 말했다. 이어 다음엔 흑을 잡아서 이겨보고 싶다. 5번째 대국은 돌집기를 하지 않고 흑을 잡고 시작해도 되는지 제안하고 싶다고 제안했다. 바둑에서는 먼저 두는 흑돌이 유리하므로 시합에서는 보통 백에게 6집반 또는 7집반을 주고 시작한다.
이인좌는 확률게임으로 반반으로 하지않고 100퍼센트 백돌만 넣어서 완벽히 경종을 허수아비로 만들 계획을 세웠다.
이인좌의 난에서 대원수로 뽑힌 이인좌는 윤휴의 손녀사위로 남인 명가의 출신이지만 관료에 진출할 수 없었던 인물로, 반란군에서 경기 지역의 군사를 맡았다. 사실 이인좌가 순전히 모든 반란을 주도한 것은 아니었지만 청주를 함락시키고 곧장 경기도로 진군하는 등 경기 지역에서 크게 항쟁했기 때문에 반란에는 이인좌의 이름이 붙게 되었다. 이인좌의 난에 왕으로 추대된 사람은 밀풍군 이탄密豊君 李坦, 1698~ 1729년 이름은 탄()인데 소현세자의 증손으로, 소현세자의 셋째 아들 경안군 이석견의 손자다. 밀풍군 자신은 저 난에 관여하지 않았으며 전혀 모르는 일이었지만, 반란 세력에게 왕으로 옹립되었다는 것 만으로도 밀풍군을 사사하라는 상소가 끊이지 않았으며, 결국 32세에 자결하라는 명을 받았다. 이인좌가 특정 종교의 신자가 많고 관대히 보았던 남인이며, 또 숙종 이후에 남인의 끈이 떨어지고 영조는 서인만 중용하므로 반란을 일으켰다고 본다. 이인좌의 난을 보면 정여립의 난과 비슷한데 우선 이인좌의 난에 영남이 정여립의 난때 호남이 피를 봤으며, 이인좌의 난으로 남인 몰락, 정여립의 난으로 동인 몰락의 비슷한 느낌이 있다. 또 정여립은 동학사상처럼 천하공물이란 왕권이 아니라 공화정을 옹호하는 사람이었다. 결국 이인좌 반란의 배후세력은 밀풍군과 남인이 성공해도 승산이 있었고, 만약 진다고 해도 조선을 반란으로 이간질시켜 혼란을 야기시켰기 때문에 어쨌든 목적을 달성한 것이다.
필자는 이런 비극의 시작이 소현세자가 아담 샬과 만나서 결국 인조를 뒤엎고 조선을 완전히 바꾸려고 시도를 했고, 계속적으로 특정 종교를 믿으며 정감록도 유포시키고 영정조때 본격적으로 조선을 흔들어 놓으려고 했다고 본다. 소현세자와 비슷한 새앆을 한 사도세자는 청나라와 접촉하려고 평양에 갔고 참고로 성경직해와 칠극이란 책을 읽었다.
밀풍군은 왕실의 큰 어른으로서 여유로운 생활을 보내며 사절로서 청나라에 다녀오는 등 평온하면서도 승승장구하고 있었다. 위 내용을 보면 청나라에서 특정 임무를 받았다고 본다.
 
아무튼 이인좌는 드라마에서는 권모술수에 능하며 왕권을 농락하는 사악한 사람으로 그려지는데 그 후손이 혹시 사자 명예훼손을 걸지 않을까 할 정도로 여인과 아이를 활로 쏘려고 하고, 인명을 하찮게 여기는 안하무인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다.
 
백색은 한의학의 오행으로는 서방 금, 가을 기운, , 기관지, 피부, 4,9라는 숫자등을 뜻한다. 즉 서리처럼 죽이는 기운이 있는 것인데 백색은 한국사람이 원래 상복으로도 입었기 때문에 좋지 않을수도 있다. 피부에는 미백크림등을 발라서 희게 만드는 것이 중요할 수 잇지만 사실 튼살처럼 주위 피부와 조화를 이루지 못하면 안된다. 이런 튼살치료는 이미지한의원의 튼살침인 ST침으로 치료가 될수 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