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년고개로 알아본 이미지한의원의 흉터 치료
옛날 옛적 한 마을에 삼년고개라는 고개가 있었습니다. 고개 이름이 삼년고개인 이유는 만약 그 고개를 넘어가다가 넘어지면 3년 밖에 못산다는 전설이 전해져 오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 마을 사람들은 그 고개를 넘어 갈때면 항상 조심했습니다. 그러나 어느날 그 마을에 살고 있던 어느 할아버지가 그 고개를 넘어가다 넘어져버렸습니다. 할아버지는 3년 밖에 못살게 되자 시름시름 앓게 되었습니다. 그 소문 들은 옆집에 살던 아이가 할아버지에게 찾아와서 말했습니다. "3년이 끝날때마다 그 고개에 가서 넘어지면 더 살수 있잖아요."
그래서 할아버지는 3년후 다시 그 고개에서 넘어지고 또 다시 3년후 그 고개에서 넘어지는것을 반복하여 오래오래 사셨답니다.
필자는 이 이야기를 무척 좋아한다. 일본, 중국에도 각각 '三年さか-삼년고개' '三年路-삼년로' 등 '넘어지면 3년밖에 못산다' 라는 전설을 가지고 있는 곳이 있는 것으로 보아 동양권 문화의 동질성을 보여주는 부분이 있다. 삼년 고개의 핵심은 마음을 다시 생각함으로써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다는 일체유심조의 사상이다. 예를 들어 우리가 화상을 입으면 어떻게 될까? 화상 이후에 흉터가 생기면 우리는 더 이상 치료를 하지 않고 손을 안대려고 하는 것이 인지상정이다. 오히려 흉터 부위에 다시 화상이나 자극을 주면 어떨까 생각해 봐야 한다. 왜냐하면 피부는 염증후 회복이란 재생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즉 몸에 이미지한의원의 특수침 자극으로 다시 염증을 유발시켜 피부가 다시 염증을 유발해서 흉터를 치료하는 기전으로 돌려야 한다. 즉 더 고개에서 넘어질수록 더 우리의 흉터는 좋아질 수 있는 것이다. 물론 한방 피부과 전문의가 아닌 일반 한의원 호침만으로 치료는 어렵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