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29일 목요일

운동을 하면 식욕 센서가 회복되는가? 힐링탕 다이어트와 튼살치료

운동을 하면 식욕 센서가 회복되는가? 힐링탕 다이어트와 튼살치료


운동을 하면 식욕 센서가 회복되면서 입맛까지 달라진다. 운동을 하면 채소가 몹시 당긴다. 채소가 몸에 좋다는 말을 들어도 회사원 시절에 채소를 챙겨 먹을 겨를이 없었다.
몸을 조금이라도 움직이고 나면 신기하게도 채소가 먹고 싶어졌다. 나에게만 일어나는 특이한 현상이라고 넘길 수도 있었지만 같이 운동을 하는 동료들을 보고 나서 운동을 한 사람의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다. 달리기 동호회 모임에서 시원하게 땀을 흘리고 나서 다 같이 식사를 하러 가면 미리 짜기라도 한 것처럼 채소를 먹고 싶다고 아우성이다.
채소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비타민과 미네랄은 체내에서 생성된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피로를 회복시키며, 근육의 경련을 예방하여 운동으로 소모된 영양소를 보충한다.
운동을 하고 나면 유난히 토마토나 오이가 당긴다. 한 입 베어 물면 아삭하고 싱싱한 식감이 그대로 느껴지는 과육을 상상하기만 해도 입에 침이 고이고, 군침이 줄줄 흐를 정도로 채소를 갈망한다.
오이나 토마토에는 운동을 하며 생긴 몸의 열을 식히는 작용을 작용을 하는 물질이 들어 있기 때문이다. 하프 마라톤 선수들이 무의식적으로 수박에 덤벼들었던 이유도 수분과 당분, 칼슘을 보충하면서 동시에 몸의 열을 식혀야 한다는 본능이 작용했기 때문이다.
 
당신이 배고픈건 착각이다, 무라야마 아야, 서수지 이기호 옮김, seedpaper, 페이지
 
이 저자 무라야마 씨는 일반 직장인이 아니기 때문에 운동등을 할 시간이 있게 되는 것이다. 일반인은 운동할 시간이 없다. 예를 들어 연예인은 일반인보다 잉여 시간이 남기 때문에 피부관리도 받고 병원에서 시술등도 받으니 어떻게든 일반인보다 피부가 좋다. 또 밥벌이가 달려 있기 때문에 피부 관리가 철저하니 일반인과 같은 출발선상에서 비교를 하면 안된다.
필자 집 주변에 자전거 도로가 있어서 운동하는 사람을 많이 보는데 자전거 타는 복장을 하고 치킨과 맥주집에서 한잔 하는 모습을 많이 보아와서 이 저자의 설명과 많이 격세지감을 느낀다. 필자는 고기를 안먹지만 운동을 하고 난 뒤에는 프라이드 치킨에 찬 맥주나 소주등 술한잔등을 하는 사람이 많지 채식주의자가 아닌 이상 과일과 채소를 사 먹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본다. 또 등산할 때 오이나 토마토등을 싸갈 수 있지만 밑에 내려오면서 음식점에서 삼겹살을 구워먹거나 파전에 동동주등을 먹지 등산과 하산이후 과일과 채소만 먹는 사람을 본 적이 별로 없다.
필자는 의사나 한의사중에서 환자의 몸에서 땡기는대로 먹으라고 하는 사람이 있는데 잘못되었다고 생각된다. 몸에 땡기는대로 먹으면 고칼로리인 피자, 라면, 삼겹살, 치킨등이고 다이어트에 방해되며 또 몸의 섭생이 잘못되어 질병에 걸린 사람에게 마음껏 먹으라고 하면 말이 안된다. 또 현대인은 오렌지 주스의 맛을 진짜 오렌지의 맛으로 여기는등 가공식품이나 식품첨가물등에 의해서 변질되어 있으며 또 진화론적으로 에너지를 얻기 위해서 단맛에 중독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신맛, 쓴맛등의 맛을 먹을수 없다. 또 매운 떡볶기등 매운맛의 통각에 찌들거나 짠맛등에 민감하게 작동하기 때문에 문제가 된다.
예를 들어 인터넷으로 진리의 좋고 긍정적인 정보를 찾아보는 것은 본인이 검색해서나 찾아낼수 있는 것이지 그냥 포털 사이트 화면만 쫒아가다보면 쓸데없고 갈등을 부추기고 비생산적인 이념소모적인 뉴스등에 매몰되게 됨과 마찬가지이다.
물론 살을 빼거나 건강해지는데 운동을 간과하는 것이 아니다. 운동은 살을 빼는 목적이 아니라 그 운동을 한 결과로 살이 빠지고 건강해지는 것이므로 다이어트에 운동을 절대시해서도 안되고 소홀히 해서도 안된다.
이미지한의원에서 처방하는 힐링탕은 아침식사를 반드시 하고 저녁 식사, 야식, 간식을 하지 않는 것이 키 포인트이다. 물론 한약자체가 기초대사량을 높이고 밥맛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효과가 있지만 생활 식습관 전반을 고쳐서 저녁식사를 안해서 매일 18시간동안 단식을 하게 만들면 효과가 있다.
또한 다이어트가 성공하면 피하지방이 줄어들어 튼살의 폭이 줄어들지만 쭈글쭈글해지고 썰물에 갯펄이 드러나듯 더 눈에 띠어 보이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이미지한의원에서는 튼살침인 ST침으로 진피를 재생해 치료한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