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이 많은 과자와 화상흉터치료
2015년 10월 26일 오후 9시에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위기탈출 넘버원’(이하 ‘넘버원’)에는 ‘과자의 기름’에 대해 알아보며 ‘기름이 가장 많은 과자는?’이라는 주제로 방영되었다.
가장 인기가 많은 10가지 과자의 기름을 짜는 과정이 그려졌다. 새우맛이 나는 과자에서 양파맛이 나는 과자, 감자맛이 그대로인 과자와 꽈배기, 팝콘, 크래커까지 모두 출동했다. 기름이 많을 것이라는 꽈배기 과자나 크래커는 비교적 낮은 순위를 기록했고, 김종국이 즐겨먹는 다는 감자 본연의 맛을 강조한 과자는 가장 많은 기름의 양이 나왔다.
과자를 기름짜는 기계인 착유기에 넣고 짜보니 기름이 줄줄줄 나오는데 1등한 감자과자도, 2등한 팝콘도, 그외에 양파과자, 새우과자등의 순서였다.
과자를 많이 먹으면 콜레스테롤 양 수치가 급격하게 높아지고 심혈관이 좁아질 수 있다. 식사를 통해 충분히 섭취되기 때문에 과자로부터 섭취되는 포화지방은 제한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 전문가의 의견이다.
기름종이에 많이 뭍어 나왔던 동그란 오징어땅콩은 거의 최하위를 기록했는데 기름에 튀기는 유탕처리가 아닌 유처리만 해서 겉에만 기름이 뭍은 것이었다. 감자를 대표로 하는 과자는 식품의 유형 스낵과자류(유탕처리제품)이라고 되어있었다. 금박지 위로 가스 토치를 사용하여 둘다 불을 붙여 보니 처음에는 오징어 땅콩이 잘 타는 듯하다가 유탕처리제품인 기름이 속까지 스며드는 감자칩이 더 오래 끝까지 불길을 유지하여 지속적으로 탔다. 정태호는 그전의 실험으로 과자기름을 짜서 라면도 끓여먹을 정도로 화력이 대단하였다.
그런데 이런 방송에 나온 실험은 아이들 장난으로 불장난 실험을 따라 해볼수 있을 개연성이 내포되어 있다. 실제 이미지한의원에서는 불장난으로 화재가 발생하고 화상을 입어 화상흉터로 마음 고생하다가 한의원에서 화상흉터침인 BT침 치료를 받으러 오는 경우가 있다. 이미지한의원에서는 화상흉터침으로 진피 콜라겐을 자극하고 국소부위의 기혈순환을 촉진하고 염증을 유발해 환부로 피를 몰리게 해서 치료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