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14일 목요일

명견만리 가성비와 가성비 좋은 튼살치료

명견만리 가성비와 가성비 좋은 튼살치료


201617일 오후 10시에 국내 최고 소비 트렌드 전문가 서울대 김난도 교수. 거시 경제학의 대가 연세대 성태윤 교수, 인지과학 박사 연세대 조광수 교수등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가 직접 올해 떠오를 100개의 키워드를 뽑았다. <구조조정>, <부채>, <7 span="">포 세대>, <금리>, <웨어러블> ... 우리 밀접한 생활은 물론 경제, 산업, 소비, 기술 등 다방면에 관계된 의미있는 트렌드 키워드가 회자됐다. 대부분 낙관적이지 않은 단어들이 많았는데 올해 역시 어려운 한해가 될 것으로 풀이된다. 하지만 3명의 전문가는 100개의 키워드가 의미하는 시대상을 읽고 현명히 대처한다면 위기도 기회로 만들 수 있다고 강조하였다.
신년특집 <트렌드쇼> 1부에서는 3명의 석학이 가장 주목하는 핫키워드가 의미하는 바와 그것들이 우리 생활을 어떻게 바꿀 것인지에 대해 집중 조명한다.
2016년 김난도 교수는 <가성비>를 앞세운 실용성이 우리 소비패턴을 완전히 바꿀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저성장이 가속화되면서 사치의 시대가 가고 가치의 시대가 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성태윤 교수는 <금리>라는 단어를 꼽았다. 미국 금리 인상의 후폭풍과 한국 부동산 문제를 연결지어 2016년 한국 경제 트렌드를 짚어본다.
또 조광수 교수는 <비욘드 스마트폰>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스마트폰의 아성에 도전해 올해 새롭게 떠오를 신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한다. 그는 올 한해 스마트폰 시장이 축소되면서 <사물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서비스가 우리 생활을 얼마나 바꿀 것인지 취재를 통해 보여준다.
 
김난도 교수가 소개한 가성비를 보면 가격대비 성능비를 말하는데 국내에서 샤오미 팬을 만나보았다. 샤오미에서는 홍미노트와 1만원 멀티탭에 USB도 충전하게 하며 보조 배터리도 성능이 뛰어났다. 또 편의점에서 간단하게 식사와 후식을 할수 있는 곳도 방문했는데 편의점에서는 자체 도시락 상품을 개발해서 자신회사 세프를 고용해서 PB상품처럼 개발했다. 또 노 브랜드도 키워드중 하나였는데 인터뷰이중에서 이제 브랜드의 시대는 가고 가성비의 시대가 왔다고 말을 했다. 그런데 가성비를 보면 가장 최후의 보루를 준비해야 하는 플랜 Z시대로 경기 불황으로 알뜰족이 늘어나서라고 볼수 있는데 최근 우체국 스마트폰 열풍도 가성비가 좋기 때문이라고 볼수 있다.
이미지한의원의 튼살침인 ST침도 레이저보다 가성비가 좋다고 볼수 있다. ST침은 깊이를 더 깊게 들어가고 직접적인 금속의 자극이며 또 출혈도 시키니 자극을 레이저보다 더 많이 유발할수 있다. 이미지한의원의 튼살은 종아리 튼살, 허벅지 튼살, 가슴튼살, 배 튼살, 어깨 튼살등이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