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31일 일요일

백색 사슴 백여우 흰노루와 흰색 튼살치료

백색 사슴 백여우 흰노루와 흰색 튼살치료



대무신왕 39월에 골구천에서 전렵을 행하다가 신마를 얻어 駏䮫거루라 이름하였다고 했다. 사냥을 통해 신령스러운 동물을 얻는 것을 왕권의 신성함의 상징으로 여겼다. 그 동물들은 대개 백색이다.
태조대왕 108월에 대왕은 동으로 수렵하여 백록을 얻었다. 차대왕 37, 대왕이 평유원에 전렵할때, 백호(白狐 백여우)가 울면서 뒤를 따라 오자 활을 쏘았으나 맞추지 못했다는 기록이 있다. 차대왕은 그것이 불길한 징조이니까 근신하라고 충고하는 巫師무사까지 죽여버린다. 차대왕은 결국 국민의 뜻을 대변한 명림답부에게 죽임을 당한다.
 
중천왕 15년에는 왕이 기구에서 사냥하여 흰노루 白獐를 잡았다 했고, 서천왕 74월에는 신성에 行幸행행하여 사냥하다가 흰 사슴 白鹿을 얻었다 했다. 광개토대왕도 征戰정전중에도 꼭 잊지 않고 사냥을 한 후 왕도로 돌아왔다는 비문의 기록이 있다.(田獵而還)
도올의 중국일기3 고구려 재즈, 도올 김용옥 지음, 통나무, 페이지 276-277
 
백색의 동물은 알비노란 선천성 색소결핍증 Congenital albinism일수 있다. 멜라닌 세포에서 멜라닌 합성이 결핍되는 선천성 유전질환으로 피부와 눈, 털 등에서 백색 증상이 나타나는 희귀병입니다. 멜라닌 색소 형성 과정의 장애인 전신성 백색증, 피부나 모발에는 이상이 없고 눈에만 백색증이 나타나는 안성 백색증, 눈의 증상은 없고 모발과 피부에 부분적인 색소 결손을 보이는 부분성 백색증이 있다.
즉 돌연변이가 오히려 신성하게 여겨지는데 백색은 튼살에서도 보여진다. 이런 백색 튼살은 이미지한의원의 튼살침인 ST침으로 치료가 된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