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12일 화요일

강도와 바보 배째는 개복수술과 수술후 흉터 OT침

강도와 바보 배째는 개복수술과 수술후 흉터 OT침


강도가 바보의 집에 들어가서 말했다.
강도 : “꼼짝 마!”
바보 : 덜덜덜.
강도는 바보가 불쌍해서 한 가지 제안을 했다
강도 : “지금부터 내가 내는 문제를 10초 안에 맞히면 살려주지. 삼국시대 세 나라의 이름을 말해 봐라.”
그런데 바보는 그 답을 몰랐다.
그래서 아무말도 못 하고 10초가 흐르자 강도는 칼을 바보의 배에 들이댔다.
이때 바보가 말했다.
바보 : “배 째실라고 그려?”
강도는 백제, 신라, 고구려로 알아듣고 바보를 살려줬다고 한다.
 
위 내용은 매우 재미있는 상황인데 실제 배에 문제가 있어서 개복수술을 하면 상황이 웃을만한 일만은 아니다. 요즘에는 복강경수술이 대세이긴 하지만 아직도 시야확보를 위해서나 고전적인 수술방법이 선호된다. 필자 생각에도 의학에는 최신기술보다는 전통적으로 검증된 치료 위주로 하는 것이 낫다고 본다. 특히 로봇 수술등은 의료기술 발달측면도 있지만 비급여 고가 비용 청구를 위해서인 경우도 많다. 아무튼 배를 여는 개복 수술을 하다보면 불가피하게 배에 커다란 흉터가 생긴다. 開腹手術이란 배를 갈라서 열고 배 안에 있는 기관을 치료하거나 혹 따위를 제거하는 수술ventrotomy, laparotomy, an abdominal operation이다. 가장 비일비재한 것은 아무래도 제왕절개 흉터인데 제왕절개 흉터는 팬티라인 밑에 있기 때문에 안보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신경쓰일수 있다. 개복수술은 자궁근종수술이나 난소 물혹, 대장암수술등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그 다음은 또 수술 흉터가 문제가 될 소지가 있다. 이미지한의원에서는 이런 개복수술후 흉터를 수술후 흉터침인 OT, , 한약 재생약침으로 치료한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