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11일 금요일

드라마 화려한 유혹과 거울 모공 줄이기 mTm침 치료

드라마 화려한 유혹과 거울 모공 줄이기 mTm침 치료



201637일 밤 10시 방송된 MBC 월화드라마 '화려한 유혹'(극본 손영목 차이영 / 연출 김상협 김희원) 44회에서 강석현(정진영 분)은 권수명(김창완 분), 권준혁(조연우 분) 부자에게 배신을 당한 진형우(주상욱 분)를 보호하려 했다. 그는 권수명에게 진형우가 죽었다고 거짓말을 하는 등 진형우 보호에 나섰지만, 진형우는 그런 강석현의 진심을 알지 못한 채 복수심과 분노만 키우고 있었다. 진형우는 강석현의 중등도 치매 사실을 알게 됐다. 강석현은 결박돼 있는 진형우에게 직접 음식을 먹여주려다 통증을 느끼고 어쩔줄 몰라하며 피아노를 치며 치매 증상을 보이기 시작했다. 진형우를 그의 아버지 진정기(김병세 분)로 착각하고는 모두 내 탓이라고 울부짖었다. 시간이 지난 후 신은수(최강희 분)는 진형우가 강석현의 별장에 갇혀 있다는 사실을 알았고, 또한 강석현이 진형우를 보호하려고 했었다는 진심도 깨달았다.
강석현은 진형우에게 진심으로 사죄했고, 모두의 인생이 자신의 비자금 때문에 망가지게 됐다며 신은수의 남편을 죽인 자가 자신이 아니라는 것까지 전하고는 살아 있는 동안 단 한 번만라도 부끄러움 없이 거울을 보고 싶다고 고백했다. 그리고는 신은수의 만류에도 기자회견을 열어 3000억의 비자금을 권수명이 가져갔다는 사실과 강일주가 홍미래(갈소원 분)coma코마 상태에 이르게 했다는 사실을 폭로했다. 강일주가 기자회견장에 나타나 강석현이 중증 치매 환자라는 사실과 함께 정신이 온전치 못한 사람의 말을 기사화하면 소송도 불사하겠다고 협박하며 진단서를 공개했다. 이에 기자들은 동요하기 시작했고, 강석현은 충격에 심장을 움켜쥐며 쓰러지고 말았다.
 
참회록(懺悔錄) 윤동주 / 시인
 
파란 녹이 낀 구리 거울 속에
내 얼굴이 남아 있는 것은
어느 왕조의 유물이기에
이다지도 욕될까.
 
나는 나의 참회(懺悔)의 글을 한 줄에 줄이자.
---(滿) 이십사년 일개월을
무슨 기쁨을 바라 살아왔던가.
 
내일이나 모레나 그 어느 즐거운 날에
나는 또 한 줄의 참회록을 써야 한다.
---그때 그 젊은 나이에
왜 그런 부끄런 고백을 했던가.
 
밤이면 밤마다 나의 거울을
손바닥으로 발바닥으로 닦아보자.
그러면 어느 운석 밑으로 홀로 걸어가는
슬픈 사람의 뒷모양이
거울 속에 나타나 온다.
 
1942. 1. 24
윤동주 - 참회록(懺悔錄)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
 
201536일 오후 8KBS 1TV 불멸의 청년 윤동주를 보니 윤동주가 일본 유학을 위해 도항증명서등을 위해 안타깝지만 창씨개명을 한 사실이 드러났다.
연세대 학교에 보관된 연전 학적부에 윤동주 시인이 '히라누마 도주(平沼東柱)'라 창씨 개명한 이름과 그 이름을 계출한 날짜에 관한 기록이 명료하게 남아 있다. 942129(확실한 날짜입니다.) 그런데 이 '1942129'이란 날짜는 반드시 그의 시 '참회록'이 쓰인 (1942124)이란 날짜와 연결해서 생각해야 한다고 본다.
그가 창시개명계를 계출한 날은 '참회록'을 쓴 지 닷새 만이다. 그래서 필자는 그 시기와 작품의 제목과 내용, 그리고 상황을 볼 때 , 그가 '참회록'을 씀으로써 자신의 감정과 각오를 일단 정리한 뒤에 연전에다 창씨개명계를 계출한 것으로 보는 것이다. , 일본 유학을 결정하고 그걸 위해선 자신의 손으로 창씨개명계를 계출하는 것이 불가피하다고 각오 했다.
-[윤동주 평전], 송우혜 씀
 
드라마 화려한 유혹에 나오는 강석현은 참회록을 쓰는 심정으로 지난일에 대해 참회를 했다. 하지만 치매에 걸려서 너무 늦었다는 느낌이 드는데 아무튼 사람은 자기 거울속 얼굴에 책임을 져야 한다. 자치통감이나 동의보감등 의료나 역사책에도 거울 사람이 나이들수록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막을 수 없다. 이미지한의원에서는 mTm침을 통해 모공을 줄이고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톤을 더 화사하게 꾸며준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