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2월 15일 화요일

쌍둥이와 흉터 치료의 진실

쌍둥이와 흉터 치료의 진실




분만실 앞에서 4명의 남자가 기다리고 있었다.


간호사 ; 축하합니다. 쌍둥이입니다.


남자 1 ; 우연의 일치인가? LG 트윈스에서 일합니다.


간호사 ; (잠시 후) 어머, 선생님 세 쌍둥이 아빠가 되셨네요~~


남자 2 ; 정말 우연인가요? 저는 ‘삼성’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간호사 ; (잠시 후) 어머, 선생님! 기네스북 감이에요. 일곱 쌍둥이입니다~~

남자 3 ; 세상에 설마했는데…저는 ‘칠성사이다’에서 근무합니다.


그러자 4번째 남자가 “안돼~~!!”하며 기절을 하자, 간호사가 부축하며


“왜 그러세요? 뭐가 잘못됐나요?”라고 묻자, 남자가 대답한다.



“나는 119구조대에서 일하고 있단 말입니다.”






이미지한의원에서는 화상흉터는 BT침으로 수술후 흉터는 OT침으로 좁은 흉터 부위는 RT침으로 치료를 한다. 그런데 우리는 쌍둥이처럼 시술이후에 좋아지는 것이 똑같을 것이라고 예상한다. 사실 흉터 치료로 좋아지는 것은 천차만별이다. 누구도 똑같은 속도로 똑같은 부위가 좋아지는 것은 아니다. 사람의 재생능력이란 천양지차이기 때문에 흉터의 예후 또한 다르다. 즉 나이가 어릴 수록, 얼굴이나 손발처럼 재생이 잘되는 부위일수록, 섭생지도대로 잘 할수록, 흉터가 생긴지 얼마 안될수록 치료가 잘된다. 또 흉터가 점점 좋아지고 있다는 상상을 하고 매번 그런 모습을 마음속으로 그린 사람일 수록 효과가 좋음을 부정할 수 없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