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2월 15일 화요일

판카즈 나람 박사와 흉터 치료

판카즈 나람 박사와 흉터 치료





인도의 판카즈 나람 박사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유르베다(인도의 고유약초 를 이용하여 병을 치료하는 전통 의술) 의사로서 달라이라마의 주치의이기도 합니다. 그는 쓸모 없고, 아는 것도 없고 가진 것도 없던 20대에 스승으로부터 다음과 같은 질문을 받습니다.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것이 무엇이냐?” 라는 질문에, 판카즈 나람 박사가 “세계에서 최고로 유명한 아유르베다 의사가 되는 것입니다.”라고 답하니까, 스승이 “글로 써보아라.”라고 말합니다. 판카즈 나람 박사는 스승의 말대로 종이에 글을 적었더니, 스승이 다시 이렇게 묻습니다.


“그럼 어떤 일을 하고 있어야 네가 말한 그 꿈대로 살고 있다는 것이 증명되고 확인되겠느냐?” 라고 물으니 판카즈 나람 박사는 이렇게 답했습니다. “저는 적어도 10만 명의 사람들을 돌볼 것입니다. 그러면 테레사 수녀가 인정해주겠죠. 그리고 달라이라마의 주치의가 되고 전 세계에 아유르베다 센터를 지을 것 입니다.” 그러자 스승이 한 마디 더 합니다. “좋다. 그것도 글로 써보아라.”


스승의 가르침에 의해 20대에 적었던 글들이 수 십 년이 지난 오늘날에 10만 명의 4배인 40만 명의 사람들을 치료하고 돌보고 있으며, 테레사 수녀가 살아 생전에 병원을 방문하여 칭찬과 격려를 해주었고, 지금 현재 달라이 라마의 주치의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12개국에 아유르베다 센터를 가지고 있다. 판카즈 나말 박사가 목표로 했던 꿈이 100% 이상 이루어졌다.



사실 비전이나 소망은 마음속으로 품는 것만이 아니라 직접 글로 써야 이루어진다. 꿈꾸는 다락방이란 책에서도 생생하게 꿈을 꾸어야 현실이 된다는 말을 했다. 필자는 지금 이 꿈을 꾼다. 화상 흉터, 사고후 흉터를 세계에서 가장 잘 치료하여 전 세계 사람이 의료관광을 위해서 이미지한의원으로 문전성시처럼 밀어 닥친다. 화상흉터 침인 BT침과 수술후 흉터 침인 OT침을 세계에 전파하여 더 이상 전세계 사람을 흉터 때문에 걱정하지 않게 한다. 흉터 치료 기술로 노벨의학상을 받거나 위대한 베스트 셀러 작가가 되어서 노벨 문학상을 받는다. 그리고 내 꿈은 유명 작가(bestseller author)가 되는 것이다.


여러분들도 일기장에 쓰세요.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