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1월 23일 일요일

정주영의 보리 잔디 일화와 튼살치료

정주영의 보리 잔디 일화와 튼살치료


정주영의 보리 잔디 일화와 튼살치료

 

정주영은 서울 돈암동의 스무 평 남짓한 집에서 동생들, 자녀들과 함께 벌어놓은 돈으로 살다가 해방 후인 19464월에 미군정청의 산하기관인 신한공사에서 적산을 불하할 때 초동의 땅 200여 평을 불하받아 현대그룹의 모체라 할 수 있는 현대자동차공업사를 설립하였다. 또한 19475월에는 현대토건사를 설립, 건설업에도 진출하였다. 19501월에는 자신이 운영하던 두 회사인 현대토건사와 현대자동차공업사를 합병하여 현대건설주식회사를 설립하였다. 이때 자본금은 삼천만원이었다.

한국 전쟁으로 서울이 인민군에게 점령되면서 모든 것을 버리고 가족들과 부산으로 피난한 정주영은 동생 정인영이 미군사령부의 통역장교로 일하던 덕에 서울에서 하던 토목사업을 계속 할 수 있었으며 서울 수복 후 미8군 발주 공사를 거의 독점하였다. 한국 전쟁 직후 현대건설은 전쟁으로 파괴된 도시와 교량, 도로, , 건물 등을 복구하면서 점차 늘어가는 건설수요로 승승장구하게 되었다, 그 뒤에도 늘어나는 건설 수요 등을 감안하여 그는 시멘트 공장 설립을 추진, 19646월 현대 시멘트공장을 준공하여 시멘트도 자체적으로 조달하였다.

그 뒤 낙동강 고령교 복구, 한강 인도교 복구, 1한강교 복구, 인천 제1도크 복구 등의 사업을 수주하여 1960년에는 국내 건설업체중 도급한도액이 1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1964년 단양에 시멘트 공장을 완공하였으며, 1965년에는 국내 최초로 태국의 파타니 나라티왓 고속도로를 건설하였다. 1967년에는 다시 자동차 산업에 뛰어들어 현대자동차주식회사를 설립하였다.

현대건설 내 시멘트공장을 확장하여 19701월 정식으로 현대시멘트주식회사를 설립하였다. 이후 현대건설과 현대시멘트의 사주로 해외건설시장 확보와 낙찰 등을 이끌어내며 한국 국외의 건설시장으로도 진출하였고 울산 조선소 건설, 서산 앞바다 간척사업 등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면서 기업을 확장하게 된다. 19712월 현대자동차, 현대건설, 현대시멘트주식회사 등을 총괄한 현대그룹을 창립하고 대표이사 회장에 취임하였다. 197312월에는 중공업에도 진출, 계열사인 현대조선중공업주식회사를 설립하였다.

1971년 정주영 회장은 혼자서 미포만 해변 사진 한 장과 외국 조선소에서 빌린 유조선 설계도 하나 들고 유럽을 돌았다. 차관을 받기 위해서였다. 부정적인 반응만 받다가 19719월 영국 바클레이 은행의 롱바톰 회장을 만났지만 대답은 역시 'No'였다. 이 때 정주영은 우리 나라 5백원짜리 지폐를 꺼내 거기 그려진 거북선 그림을 보여줬다. "우리는 영국보다 300년이나 앞선 1500년대에 이미 철갑선을 만들어 외국을 물리쳤소. 비록 쇄국정책으로 시기가 좀 늦어졌지만, 그 잠재력만큼은 충분하다고 생각하오."라며 설득해 결국 차관 도입에 성공할 수 있었다.

 

6.25전쟁이 끝나기 직전일 무렵 미국 대통령 당선자인 아이젠하워가 방한하게 된다. 그 당시 한국은 전쟁 중이어서 제대로 된 양옥집조차 갖추고 있지 않았다. 미군 부대에서 이 일을 맡을 건설업자를 물색하게 되었다. 당시 능력 좀 된다는 회사들은 다 거부했지만 미 8군 공사를 독점으로 하던 현대가 자신들이 하겠다고 했다.

공사 내용은 아이젠하워가 묵을 현대식 숙소 건설과 UN국군묘지에 잔디를 깔아달라는 내용이었다. 그래서 현대의 정주영은 겨울에도 파릇파릇한 보리를 생각해서 묘지 전체에 보리를 심었다. 이 일로 현대는 유명세를 탔을 뿐만 아니라 막대한 공사비를 챙겼다는 후문이다.

 

즉 잔디의 푸른 색과 보리의 푸른색을 맞추기만 하면 멀리서 보기에 비슷하게 보이는 눈의 착시 현상을 일으켰다. 우리 몸의 피부에서도 백색의 피부 질병인 백반증 증상의 경우 흰색이 눈에 띠게 때문에 문제가 된다. 또한 처음에는 붉은 색이었다가 나중에 흰색으로 바뀌는 튼살도 마찬가지이다. 만약 튼살의 흰색만 없어지면 종아리 튼살, 허벅지 튼살등이 보이지 않게 된다. 또 이미지한의원의 튼살침 ST침은 색깔 변화뿐만 아니라 파인부분을 차오르게 하는데 하체뿐만 아니라 가슴튼살 배 튼살, 팔뚝 튼살등도 치료가 된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