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23일 화요일

일거양득과 mTm침 모공과 피부톤 치료

일거양득과 mTm침 모공과 피부톤 치료


  一擧兩得(일거양득): (한 일) (들 거) (두 량) (얻을 득)
사기(史記) 장의열전(張儀列傳)에 나오는 고사이다. 전국(戰國)시대, ()나라의 혜왕은 초()나라의 사신 진진(陳軫)에게 한()나라와 위()나라를 공격하는 문제에 대해 물었다. 진진은 다음과 같은 고사로 대답을 대신하였다.
변장자(卞莊子)가 범을 찌르려고 하자 여관의 아이가 만류하면서 지금 두 범이 서로 소를 잡아 먹으려 하고 있는데, 먹어 보고 맛이 있으면 서로 빼앗으려고 싸울 것입니다. 싸우게 되면 큰 놈은 다치고 작은 놈은 죽을 것이니, 그 때 다친 놈을 찔러 죽이면 일거에 두마리의 범을 잡았다는 이름을 얻게될 것입니다(一擧必有雙虎之名) 라고 말했답니다. 조금 후에 두 범이 싸워서 큰 놈이 다치고 작은 놈이 죽자, 변장자가 다친 놈을 찔러 죽이니 과연 한 번에 두 마리 범을 잡은 공이 있게 되었던 것입니다(一擧果有雙虎之功).
一擧兩得一石二鳥(Killing two birds with one stone) 一箭雙鵰(일전쌍조:화살 하나로 수리 두 마리를 떨어 뜨린다) 와 같은 표현이며, 모두 한 가지 일로써 두 가지의 이익을 보는 것 을 뜻한다.
-최영택의 이야기 고사성어 250개중에서 -
이미지한의원의 mTm침도 피부에 시술을 받으면 일거양득의 효과가 있다. 피부 톤이 밝아지고 각질도 제거되며, 또 피지분비를 촉진하여 모공도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 물론 얼굴이 붉어지거나 건조해지는 부작용은 있지만 시술이후에 10일정도후에 많은 효과를 볼수 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