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경고현 신기한 거울과 mTm침 피부효과
한(漢)나라 때의 괴담이나 전설, 일화 등을 수록한 서경잡기(西京雜記) 권3에는 진(秦)나라 때의 신기한 거울 이야기가 실려 있다.
진나라의 함양(咸陽)궁에 소장된 진귀한 보물들 가운데, 너비가 4척, 높이가 5척 9촌으로 앞뒷면이 모두 밝게 빛나는 거울이 하나 있었다. 사람이 그 앞에 서면 거울에는 거꾸로 선 모습이 나타나고, 가슴을 어루만지며 비춰보면 그 사람의 오장(五臟)이 나타났다. 몸에 병이 있는 사람이 비추면 환부가 나타났으며, 이 거울은 사람의 나쁜 마음까지도 비춰 보였다. 이 때문에 진시황은 이 거울을 이용하여 궁궐안의 모든 사람들의 충성심을 비춰 보았다. 심장이나 쓸개가 급히 뛰는 사람을 발견하면, 진시황은 즉각 그를 체포하여 심문하고 처벌하였다. 그러나, 이 거울은 진나라 말기, 유방(劉邦)이 함양을 공격하던 혼란속에서 그만 없어지고 말았다고 한다.
明鏡高懸(a clear mirror hung on high) 은 진경고현(秦鏡高懸) 이라고도 하며 높게 매달려 있는 맑은 거울 이라는 뜻이다.
-최영택의 이야기 고사성어 250개중에서 -
중국 사람들이 거울을 대문이나 창가에 걸어두어 귀신이 접근하는 것을 막았는데, 이는 귀신이 집에 접근하다 자신의 모습이 거울에 비치면 정체가 탄로나서 도망간다고 믿었기 때문이다. 특히 이런 거울들은 요괴를 비추는 거울이라 하여 조요경(照妖鏡)이라 칭하였다. 그런 거울이 태국에도 있다고 하는데 여성의 경우 거울을 자주 보면 본인의 단점만 보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물론 남성의 경우 거울을 빈번하게 봐도 자뻑 모드이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없다.
이미지한의원의 mTm침은 피부 톤이 밝아지고 각질도 제거하며 피부가 투명하게 되며, 또 피지분비를 촉진하여 모공도 줄어드는 여러 가지 효과가 있다. mTm침의 부작용으로는 시술 직후 얼굴이 붉어지고 피부가 당기거나 건조하는 것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