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1일 월요일

상류층과 하류층 여성의 미모와 성형수술흉터치료

상류층과 하류층 여성의 미모와 성형수술흉터치료


미의 기준이 무엇인지가장 아름다운 것이 무엇인지를 쉽게 제시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지만, ‘는 언제나 선호되어왔다. ‘아름다운 예술품은 그렇지 않은 작품과 달리 박물관에 고이 간직되며 시대를 초월하여 사람들의 심금을 울린다. 아름다운 대상은 자연물이든 인공물이든 관계없이 시인의 영감을 불러일으킨다. ‘아름다운 여성또한 사람들에게, 특히 시인과 같은 예술가에게 영감의 소재가 된다.
이러한 여성의 아름다움이 서구에서는 특권층의 상징으로 간주되던 시절도 있었다. 17 ~ 18세기의 프랑스에서 부와 권력을 지닌 상류층 여성은 무엇보다도 도덕성과 우아함에 대해 철저한 교육을 받았는데, 만약 그 여성이 아름답기까지 하다면 이것은 상류층의 특권을 강화시키는 장치가 된다. 왜냐하면 그녀의 아름다움은 그녀가 부, 권력, 도덕성, 우아함을 지니고 있어서 자연이 그녀에게 준 선물로 간주되기 때문이다. 당시 사람들은 만약 부, 권력, 도덕성, 우아함이 없었다면 그녀가 아름다움이라는 선물을 자연으로부터 받을 수 없었을 것이라고 추측하곤 했다. 그러므로 미는 재산, 높은 신분, 순백색 피부에 의해 상징되는 도덕적 순수함에 따라다니는 형식적 부속물로 간주된다. 아름다움은 특권층과 상류층의 여성에게는 그녀의 도덕성과 우아함에 빛을 더해주는 것이고 일종의 축복이다.
그러나 상류층 여성에게서만 미인이 탄생하는 것은 아니다. 하류층에서도 탁월한 아름다움을 지닌 여성은 얼마든지 태어날 수 있고, 얼마든지 발견된다. 그러나 하류층 여성의 아름다움은 상류층 여성과 반대로 축복이 아니라 불행의 씨앗이다. 왜냐하면 하류층의 미인은 조만간 그녀에게 다가오는 남성에게 자신의 육체를 바치고 그 결과 성적 욕구의 노예가 되어 타락의 길로 들어서게 될 것이라고 예측되기 때문이다. 당시 여성들은여성 교육 기관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시기라서교육을 제대로 받을 수 없었기 때문에 세상과 남성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고, 더군다나 하층민은 자녀에게 학교 교육뿐만 아니라 조신함과 정숙함에 대한 예절교육 및 성교육을 시킬 만한 정신적 여력이 없었다. 하류층 미인들은 도덕성, 우아함, 자존심을 내재화하지 못한 상태에 놓여 있기 때문에, 성적 탐욕만을 지니고서 그녀에게 접근하는 남성의 감언이설에 쉽게 넘어간다.
만약 성관계를 맺은 남성과 결혼으로까지 이어진다면 큰 문제는 없겠지만, 서구에서 근대 시기의 여성들은 결혼하려면 시댁에 상당한 지참금을 주어야 했기 때문에, 하류층 미인이 자신에게 접근하는 중,상류층 남성과 결혼하는 것은 사실상 어려웠다. ,상류층 남성과결혼하려면 그에 걸맞은 많은 지참금이 필요한데, 돈이 없는 하류층 여성이 무슨 수로 지참금을 마련할 수 있었겠는가? 한국 여성이 결혼할 때 마련해가는 혼수품을 지참금과 같은 맥락에 놓는다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가난한 여성이 부유층이나 권력층과 결혼하는 과정에서 혼수품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때로는 경제 수준의 차이로 인해 결혼 반대에 부딪히는 경우들이 있는데, 이것은 시댁에서 요구하는 상당량의 지참금을 마련하지 못하는 서구 근대 시기 하류층 여성의 비애와 별반 다르지 않다.
하류층 여성, 그 중에서도 뛰어난 아름다움을 지닌 여성은 성적 욕구를 충족시키려고 접근하는 이 남자 저 남자에 의해 성적 유혹을 당하고 성관계를 맺고 버림받는 과정을 반복한다.
수치심을 느끼는 여성은 그러다가 자포자기하여 자기 고향을 떠나는데, 타향에서 의식주를 해결할 방법이 묘연하다보니 끝내는 성매매 공간으로 유입된다. 18세기 프랑스에서는 아름다운 하류층 여성들이 파리로 도망쳐서 평생 아름다움에 대한 대가를 톡톡히 치르면서 살아가곤 했다. 하류층의 가난한, 그러면서 아름답기도 한 여성의 아름다움은 , 권력, 도덕성, 우아함의 부속물이나 축복이 아니라, 오히려 부의 부재, 권력의 부재, 도덕성의 부재, 우아함의 부재를 상징적으로 부각시키는 장치가 된다. , 그녀의 아름다움은 그녀가 앞으로 필연적으로 타락할 여자’, 때로는 이미 타락한 여자임을 상징하며, 마치 남성을 유혹하는 원죄처럼 스스로 타락할 수밖에 없는 운명을 지닌 자라는 죄와 불법의 기호가 된다. 그녀의 아름다움은 영감을 불러일으키기보다는 인간을 타락시키는 독소에 지나지 않게 된다. 탁월한 아름다움을 지닌 여성은 성을 팔고 성을 도구화하는 자로 전락하기 때문에, 성적 욕구의 노예라는 징표를 지니고 태어난 자가 된다. 그녀의 성적 욕구는 아름다움과 어울려서 에로틱한 분위기를 연출해내며, 이로 인해 남성의 이성적 판단과 평정 상태를 동요시키면서 남성마저 타락의 길로 유혹하는 이브의 욕구로 간주된다.
엄격하게 말하면 아름다운 하류층 여성이 타락할 수밖에 없도록 몰아가는 사회 분위기, 남성들의 탐욕, 무책임 그리고 지참금 제도가 무엇보다도 하류층 미인을 불행하게 만드는 원인이지만, 이런 부분은 쉽게 간과된다.
 
사랑의 철학, 이정은, 살림지식총서 073, 살림, 41-44페이지
 
상류층 여성은 이데아의 이상으로 그려지고 하류층 여성은 팜므 파탈처럼 결국 타락의 존재로 달리 해석된 것이 흥미롭다. 현재는 상류 하류를 막론하고 미인을 꿈꾸며 성형수술이 많이 시술되는 시기이다. 하지만 그 성형수술 횟수와 비례하여 성형수술의 부작용도 급격히 늘어나고 있으며 성형흉터도 증가하고 있다. 이런 가슴확대 수술 흉터, 코 성형 수술 흉터, 지방흡입 수술 흉터등 성형수술 흉터는 이미지한의원의 수술후 흉터침으로 진피 콜라겐 재생법으로 가능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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