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증가 다이어트와 튼살치료
튼살은 원인이 불명확하지만 보통 살이 찌거나, 여성호르몬, 스테로이드 호르몬 때문에 생긴다고 한다. 튼살 치료를 받는 여성은 보통 날씬하고 다른 모든 조건이 좋은데 튼살만 있어서 옥에 티가 있거나, 아니면 살이 찐 여성이 많다.
필자는 튼살 치료시에 튼살은 영구적인 치료이나 단지 임신을 하거나 살이 찌거나 빠지면 안된다고 한다. 만약 결혼해서 출산을 완결하지 않았으면 애를 다 낳고 치료받으라고 한다. 첫 출산 후 튼살의 조기 치료 장점은 있겠지만 둘째를 출산하면 다시 튼살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정확한 체중유지는 튼살치료의 필수조건이다. 튼살은 종아리, 허벅지, 사타구니 부위, 팔뚝, 가슴, 복부 가릴 것 없이 온 몸에 다 생긴다.
다이어트로 체중감소가 안 된 상황에서 튼살 치료를 받으면 어떻게 될까? 튼살이 계속 생기게 되는 부작용이 있다. 예를 들어 내가 한달에 백만원을 버는 사람인데 지출이 3백만원이 나간다고 생각해보자. 결국은 그 증가된 빚을 감당하지 못하게 된다. 물론 튼살은 치료가 되나 계속 늘어나는 튼살이 버겁게 된다.
튼살은 미용적인 측면을 위해서 필요하다. 하지만 튼살 치료로 얻은 자신감은 어떤 것과 비교할 수 없을 것이다. 또한 튼살치료시 발생하는 통증을 겪고 나면 인생에 있어서 마라톤을 완주한 것 처럼 본인에 대해서 자부심을 느낄 것이다.
이미지 한의원에서는 튼살은 특수침, 비타민 약침, 자동침, 열자극, 기체자극등으로 치료한다. 물론 모든 시술이 필요가 없으며 가장 치료 효과가 좋은 것부터 시작하며, 일반적으로 침시술 5회, 재생 5회를 한다. 또한 쓰이는 침이 일반적인 침놓을 때 쓰는 호침이 아닌 정말 콜라겐을 잘라낼 수 있는 칼 같은 특수침을 쓴다.
다이어트를 하면 튼살 예방과 미적인 측면, 건강적인 측면이 모두 좋아지므로 반드시 해야 한다. 특히 튼살 치료시 체중증가가 발생하면 밑빠진 독에 물붓기란 사실을 명심하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