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8월 30일 일요일

온포 등따뜻하고 배부름과 임신 배 튼살치료

온포 등따뜻하고 배부름과 임신 배 튼살치료



덩 샤오핑이 1978년 개혁개방을 시작할 때만 해도 중국의 1인당 국민소득은 겨우 190달러였다. 한국 대만 홍콩 등 아시아 국가들은 빠르게 경제성장을 이루지만 중국은 성장률이 미미한 수준이었다. 덩샤오핑은 국가의 비전을 가난으로부터 구하는 것으로 잡았다. 그는 가난이 공산주의는 아니다는 구호를 내세우며 실용주의 경제 정책을 채택했다.
덩샤오핑의 실용주의적 경제 정책에서 주목할 것은 3단계 중국 경제 발전론인 三步走삼보주 전략이다. 이것은 溫飽온포-小康소강-大同대동이라는 발전단계다. 온포는 기본 의식주를 해결하는 단계, 소강은 생활 수준을 중산층 이상으로 끌어올려 중국을 중진국으로 거듭나게 하는 단계, 대동은 개인소득 1만 달러 이상의 선진 사회 단계를 뜻한다. 경제성장을 이룬 다음에야 복지도 있다는 그의 생각을 잘 대변한다. 그의 성장론은 선부론에 기초하였다. 성장이나 분배냐 하는 논쟁에서 우선순위를 성장으로 잡는 것이다.
중국의 힘은 어디에서 비롯되는가 슈퍼차이나, KBS슈퍼차이나 제작팀지음, 가나출판사 페이지 230-231
 
덩샤오핑(鄧小平)이 지난 1987년 밝힌 3단계 중국경제 발전론으로, 溫飽 -> 小康 -> 大同로 나아가는 산바오조우(三步走)를 말한다. 원바오(溫飽)는 기본 의식주를 해결하는 단계를, 샤오캉(小康)은 의식주가 해결된 중등생활 이상의 복지사회를, 다퉁(大同)은 말 그대로 태평성대를 뜻한다.
19781218일 중국공산당 제11기 중앙위원회 제3차 전체회의(113중전회)에서 덩샤오핑(鄧小平)의 개혁파들은 회의에서 '대규모 대중적 계급투쟁'의 종결을 선언함으로써 계급투쟁이 모든 것에 우선한다는 마오쩌둥(毛澤東)시대의 노선과의 결별을 명확히 하고 4개 현대화(농업, 공업, 과학기술, 국방)와 경제발전을 당과 국가가 추구해야 할 새 시대의 총체적 과업으로 규정했다.
덩샤오핑은 '4개 현대화'를 이룩하기 위해 경제건설이라는 중심점을 확고히 하였다. 덩은 당시 1단계로 300달러의 1인당 국민소득을 20세기 말까지 4배로 끌어올려 원바오(溫飽·의식주가 해결된 기초생활) 수준을 이룩하고 2단계로 공산당 창건 100주년인 2021년까지 국민소득을 다시 2배로 끌어올려 중진국에 진입하며 3단계로 건국 100주년인 2049년까지 선진국에 진입한다는 목표를 제시했으며, 100년이 지날 때까지 이러한 체제목표가 바뀌어서는 안된다는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이러한 개혁.개방 과정의 3단계 발전전략 가운데 첫단계인 원바오(溫飽)단계는 80년대 말 완료했으며, 200211월 열린 제16차 전국대표대회에서 장쩌민(江澤民) 총서기는 '정치보고'를 통해 지속적인 개혁 개방과 사회주의 시장경제 정책 추진으로 중국이 샤오캉(小康·의식주가 해결된 중등생활) 사회에 진입했음을 공식 선언했다. 3단계 중국경제 발전론(3보주)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샤오캉 [小康] 이란 중국이 2020년 건설을 목표로 하고 있는 사회상으로 의식주 걱정하지 않는 물질적으로 안락한 사회, 비교적 잘사는 중산층 사회를 의미한다. 장쩌민 국가주석이 200216차 당 대회에서 "2020년까지 전면적인 샤오캉사회를 달성하겠다"고 말한 이후 중국발전의 상징어로 자리잡고 있다.현 중국 정부가 궁극적인 목표로 삼고 있는 '大同사회(완벽한 평등,안락,평화가 있는 사회)'의 전 단계이다.
'샤오캉'은 원래 시경 예기 등 중국 고전에 나오는 말이다. 춘추전국시대 사상가인 맹자는 이를 "홀아비 과부 고아 등도 각자 설자리를 차지하는 상태"라고 표현했다. 불우한 상황에 처한 사람들도 기본적인 생활을 유지하는데 아무 문제가 없어야하는 상황이 곧 샤오캉인 것이다.
이후 샤오캉은 "이상적인 가정경제 상황"으로 여겨져 왔다.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대동 [大同]이란 중국의 고서 예기'예운편'(禮運篇)에서 시작하여 현재까지 '이상사회'를 표현하는 말로서, '예운편'에서의 원래 뜻은 가족종족 속에는 사()가 없으며 쟁탈이 없고 따라서 치안을 위한 예()의 규제가 필요하지 않는 소박한 원초(原初)의 공() 상태를 의미한다. 실은 각자가 성군(聖君)의 예를 쫓아 서로 안정된 무사평온의 세계를 과거 속에서 관념화해 버리고 역으로 예()의 세계를 차선(次善)의 소강(小康)의 세계(世界)라고 한다.
그 후 이 말은 지배자 측에서는 체제지배의 점진적 개량을 정당화하는 유토피아상으로 애용했지만, 다른 한편으로 농민반란운동 측에서는 사적 소유 또는 사적 소유의 불평등에 대한 직접적인 부정을 가리키는 말로 사용하였다. 근대에 들어서서 국제주의민주주의사회주의를 받아들이기 위한 전통적 계기가 되었으며, 강유위, 손문, 모택동은 제나름의 의미로 사용하였다. 전통적인 대동사상은 천하의 공() 아래 개별적인 사()를 무화(無化)하고 흡수하는 관념임과 동시에, 사적인 개체를 그 실체인 기()의 무한정성으로 복원(復元)함에 의해서 그 권리를 부정하는 측면을 갖고 있다. (철학사전, 중원문화)
 
온포溫飽를 그대로 번역하면 따뜻하고 배부르다는 말이니 의식주가 기본적으로 해결된다는 말이다. 그런데 등이 따뜻하다고 표현하는 것은 한의학적으로 공포영화를 보면 등골이 오싹하듯이 족태양방광경이 지나가기 때문에 찬 기운을 없애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등이 따뜻하다고 표현한 것이다.
오래된 인터넷 유머가 있다.
오빠, 나 배고파, 먹을 거 좀 사줄래?”
아니, 10개월을 배부르게 해줄게
 
그런데 사람이 임신을 해도 열이 나며 배가 부르게 된다. 임신을 한 뒤에는 출산후에는 튼살이 발생한 것을 제거할 필요가 있다. 보통 산후 1개월 이후부터 산후 튼살을 치료를 할 수 있으며 출산후 튼살 치료를 빨리 시작할수록 ST침 치료 효과가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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