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8월 27일 목요일

샤오미의 헝거 마케팅과 다이어트의 악순환 튼살치료

샤오미의 헝거 마케팅과 다이어트의 악순환 튼살치료


샤오미[小米]는 모든 제품을 인터넷을 통해서만 판매하고 방식도 전투적이다. 일정 물량을 제한된 시간에 홈페이지와 모바일 메신저 등 온라인에서만 판매한다. 일종의 Hunger헝거 마케팅이다. 헝거 마케팅은 굶주림 혹은 배고픔을 뜻하는 헝거를 자극하는 일종의 심리전술이다. 수요가 1000개라고 하면 시중에는 800개만 물량을 내놓는 식이다. 그것도 언제든 구입할 수 있는 게 아니라 제한된 시간 안에 제한된 구입처에서만 구입이 가능하다. 소비자에게 샤오미 제품은 쉽게 구할 수 없는 제품이라는 인식을 하게 했다. 구하기 힘든 만큼 더 간절하게 원하게 되는 것이다. 그 결과 샤오미는 단 2분 만에 모든 물량을 판매하는 신기록을 세웠다.
샤오미의 레이쥔 회장은 한 시대를 선도할 거대한 물결이 왔을 때 그 길목에 서 있다면 남들보다 쉽게 성공을 거머쥘 수 있다.”고 생각했다.
중국의 힘은 어디에서 비롯되는가 슈퍼차이나, KBS슈퍼차이나 제작팀지음, 가나출판사 페이지
 
이 헝거 마케팅은 우리나라 ** 버터 칩에서도 사용했던 방법인 것 같다. 수요가 공급을 일부러 초과하게 하여 품절이 난 듯이 구하기 어렵게 해 뉴스에도 몇 번 등장하게 했다.
이 헝거 마케팅은 심리학적인 기반을 하고 있다. 즉 롤러코스터를 타면 두근거리는 마음이 위험성때문인데 데이트 상대방 이성때문이라고 착각하는 것이다. 이 방식은 공급이 적어서 수요가 폭증한 것인데도 수요가 많아져서 공급이 적은 듯이 위장하고 있다. 다이어트도 마찬가지로 심리적으로 먹고 싶은 수요가 거의 없어져야 하는데 우리 몸에서 공급[음식물]이 비정상적으로 적어지기 때문에 먹고 살아야 한다는 폭발적인 수요[식욕]이 폭증해서 결국 눌러왔던 식욕만 갑자기 밤에 쓰나미처럼 몰려들어 야식을 찾게 되는 악순환을 겪게 되는 것이다.
이렇게 단식과 폭식을 반복하게 되면 요요현상의 굴레를 벗어나지 못하게 된다. 요요현상을 없애려면 우선 저녁을 먹는 식습관을 없애고 6시 이후에 아무것도 안먹어야 하니 인위적으로 식욕을 누르긴 어렵고 이미지한의원의 다이어트 한약인 힐링탕이 도움이 된다.
필자는 튼살 치료를 하는데 이상하게 종아리나 허벅지가 날씬한 여성이 튼살 치료를 한다. 계속 튼살 발생시키를 추정해보면 사춘기 2차성징기 때쯤 갑자기 살이 찌거나 키가 커서 생겼다고 한다. 또 다이어트를 해서 뚱뚱함과 날씬한 상태를 그네처럼 오가는 상태가 많은 사람이 튼살이 생긴다. 오히려 정말 비만인은 튼살이 안보이는 경우가 많다.
다행인 것은 이미지한의원의 ST침 튼살침은 임신을 하는 경우등을 제외하고 다시 요요현상처럼 재발하는 경우가 없다는 것이다. 또 대부분의 튼살부위는 종아리 허벅지등 하체를 하기 때문에 임신으로 튼살 재발과는 상관이 없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