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7월 23일 목요일

성경 붉은 암송아지 제사와 논어의 중궁 붉은색 튼살치료

성경 붉은 암송아지 제사와 논어의 중궁 붉은색 튼살치료


성경에서는 암송아지 [heifer]‘암소와 마찬가지로 생식과 노동, 복종의 상징적 의미를 갖는다. 이런 측면에서 암송아지는 특히 아내’, ‘결혼한 여자를 상징하기도 한다(14:18). 한편, 성경에서는 암송아지의 재는 부정을 제하는 정결 예식에 사용되었다(19:9-21).
(라이프성경사전, 생명의말씀사)
민수기 191-10 1 여호와께서 모세와 아론에게 일러 가라사대 2 여호와의 명하는 법의 율례를 이제 이르노니 이스라엘 자손에게 일러서 온전하여 흠이 없고 아직 멍에 메지 아니한 붉은 암송아지를 네게로 끌어오게 하고 3 너는 그것을 제사장 엘르아살에게 줄 것이요 그는 그것을 진 밖으로 끌어 내어서 자기 목전에서 잡게 할 것이며 4 제사장 엘르아살은 손가락에 그 피를 찍고 그 피를 회막 앞을 향하여 일곱번 뿌리고 5 그 암소를 자기 목전에서 불사르게 하되 그 가죽과 고기와 피와 똥을 불사르게 하고 6 동시에 제사장은 백향목과 우슬초와 홍색실을 취하여 암송아지를 사르는 불가운데 던질 것이며 7 제사장은 그 옷을 빨고 물로 몸을 씻은 후에 진에 들어갈 것이라 그는 저녁까지 부정하리라 8 송아지를 불사른 자도 그 옷을 물로 빨고 물로 그 몸을 씻을 것이라 그도 저녁까지 부정하리라 9 이에 정한 자가 암송아지의 재를 거두어 진 밖 정한 곳에 둘지니 이것은 이스라엘 자손 회중을 위하여 간직하였다가 부정을 깨끗케 하는 물을 만드는데 쓸 것이니 곧 속죄제니라 10 암송아지의 재를 거둔 자도 그 옷을 빨 것이며 저녁까지 부정하리라 이는 이스라엘 자손과 그 중에 우거하는 외인에게 영원한 율례니라
민수기 19장에는 붉은 암송아지를 태운 재를 물에 타서 뿌리는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다. 이 붉은 암송아지의 재에 관한 이야기는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은 사람이 매일매일 짓는 죄를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에 대한 것이다. 예루살렘 제3성전 건축 준비가 끝나고 번제로 쓰일 붉은 암송아지 발견은 말세의 도래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논어 옹야편에도 붉은 소에 대해서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다.
子謂仲弓曰 犂牛之子 騂且角 雖欲勿用 山川其舍諸?
자위중궁왈 리우지자 성차각 수욕물용 산천기사저
(붉은 말, 붉은 소, 붉다 성; -17; xīng)
공자 선생님께서 중궁을 두고 말씀하시길, “얼룩소의 아들이 붉고도 뿔이 우뚝하니 비록 사람들은 쓰지 않으려 하더라도 산천의 신들이 그를 버리겠는가?”
중궁의 아버지는 신분이 천하고 나쁜 짓을 많이 해서 사람들이 멀리하라고 하는데 공자는 그중궁이란 사람의 됨됨이만 보고 큰 인재로 성장해 나갈수 있음을 말했다.
특이한 것은 이스라엘과 공자 시대 모두 붉은 소를 숭배한 사상이 있다.
붉은 색은 신성시되기도 하지만 꺼려지기도 한다. 대표적으로 공산주의를 뜻하는 붉은색이나 피를 상징하기 때문에 싫어하지만 또 중국인들은 좋아한다. 피부 발진이나 염증반응도 시작은 붉은색 단계로 시작하기 때문에 그냥 소나기처럼 붉어졌다 지나가겠지 하고 문제를 대수롭지 않게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붉은색 튼색은 방치하면 나중에 흰색 튼살이 되고 시일이 소요될수록 치료기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붉은 튼살 단계에서 바로 치료를 받으면 이미지한의원의 튼살침 ST침 치료가 매우 쉽게 마치게 된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