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2월 15일 월요일

블랙 아이스 교통사고와 외과수술흉터

블랙 아이스 교통사고와 외과수술흉터

2014년 12월 15일 오후 10시에 방송된 KBS 2TV ‘위기탈출 넘버원’에는 김효진, 김정민, 비투비 민혁, 일훈이 게스트로 출연, ‘블랙 아이스’에 대해 방영했다.
블랙 아이스란 도로 위에 쌓인 눈이 아스팔트 틈새로 스며들었다가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아스팔트 위로 얼어붙는 것을 말한다. 도로에 있던 먼지와 섞이면서 검게 보이기 때문에 블랙아이스라 불린다.  눈길과 달리 블랙아이스는 육안으로 구별이 힘들다. 손해보험협회에서 가장 사고가 많이 나는 달은 12월로, 블랙 아이스로 인한 교통사고 사망자는 눈길사고 사망자보다 무려 4배가 더 많다.
‘위기탈출 넘버원’에서는 블랙 아이스의 위험성과 예방법을 공개한다. 블랙 아이스를 특히 주의해야 하는 시간은 오전 6시-8시로 출근시간대이며, 잘 생기는 장소는 지열이 발생하지 않는 다리 위, 터널 앞, 햇볕이 들지 않는 그늘진 곳이었다.
블랙아이스가 있는 곳에 운전하면 제동길이가 길어져 추돌 위험이 높아진다. 
블랙아이스 사고를 줄이기 위해서는 와이퍼 워셔액을 교환하고 추월을 금지하며 속력을 줄이고 차간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미끄러졌을 때 핸들 방향은 원래 주행하던 방향으로 해야하니 겨울철 도로에서 안전운전 하는 비법이었다. 자동차 타이어 마모를 보기 위해서 100원짜리 동전을 넣었을 때 이순신장군의 감투가 안보이면 교체해야 한다.

이렇게 대비를 해도 블랙아이스등에 의해서 교통사고가 발생할수도 있다. 교통사고가 일어나면 정형외과에서 수술을 하는 경우가 있다. 보통 철심을 박거나 장기의 문제의 경우 개복수술을 하기도 한다. 이런 수술이후에는 흉터가 남는 것이 대다수이다. 이미지한의원에서는 수술흉터침, 흉터 약침, 침등으로 교통사고로 발생한 일차적인 흉터, 수술로 기인한 이차적인 흉터 모두 치료한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