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28일 화요일

악타이온 사냥개 동물 물린 흉터치료

악타이온 사냥개 동물 물린 흉터치료



알페이오스 [Alpheius] 는 알페오스(Alpheus)라고도 하며, '희끄무레한'이라는 뜻이다. 티탄 신족의 남매 사이인 오케아노스와 테티스 사이에서 태어난 많은 강의 신들 가운데 하나이다. 메세니아 지방에 파라이라는 도시를 건설한 파리스의 딸 텔레고네와 결혼하여 오르실로코스·페게우스·멜란테이아를 낳았다. 페게우스는 프소피스 왕이 되어 알크마이온의 죄를 씻어 주었으며, 멜란테이아는 포세이돈과 관계를 맺고 에이레네라는 딸을 낳았다오비디우스의 메타모르포세이스(변신이야기)에 따르면, 알페이오스는 숲 속의 님프이며 아르테미스 여신의 시녀인 아레투사가 시냇가에서 목욕하는 장면을 엿보게 되었다. 아레투사는 놀라서 도망쳤으나 알페이오스는 사냥꾼의 모습으로 뒤를 쫓았다. 아르테미스의 도움으로 물로 변한 아레투사는 땅 속으로 스며들어 오르티기아까지 흘러가서 샘이 되었는데, 알페이오스는 바다 밑으로 자신의 강물을 흐르게 하여 샘의 물과 섞이게 하였다.
한편, 다른 이야기로는 알페이오스가 쫓아간 여인은 아레투사가 아니라 아르테미스였다고도 한다. 아르테미스와 그녀의 시녀들이 모두 얼굴에 진흙을 발라 구별할 수 없었으므로 알페이오스도 더 이상 뒤를 쫓지 않았다는 것이다. (두산백과)
 
알페이오스는 바다 신의 아들로 뛰어난 사냥꾼이었다. 어느 날 몸이 날래고 거친 알페이오스에게도 묵직한 사랑이 찾아왔다. 사랑은 누가 알려주지 않아도 파도처럼 문득 덮쳐온다.
알페이오스가 처음으로 사랑한 대상은 사냥의 여신 아르테미스였다. 하지만 아르테미스는 잔혹한 신이었다. 아르테미스는 지혜의 여신 아테나와 함께 결혼을, 그러니까 사랑을 거부한 처녀 신이었다. 아르테미스는 자기의 벗은 몸을 보았다는 이유 하나로 악타이온이라는 사슴 사냥꾼을 사슴으로 만들어 그의 사냥개에게 물려죽게 하기도 했다.
그런데 알페이오스는 멀리서 아르테미스를 한 번 보고 사랑에 푹 빠졌다. 그때부터 그는 사냥감을 쫓는 대신에 아르테미스의 뒤를 쫓기 시작했다. 그리스 전역에는 아르테미스의 뒤를 쫓는 알페이오스의 발자국이 찍히지 않는 숲이 없었다. 또한 알페이오스의 쿵쾅거리는 심장 뛰는 소리를 닮은, 그의 발소리를 듣지 않은 숲이 없었다. 그것을 아르테미스 또한 잘 알고 있엇다. 아르테미스는 알페이오스와의 숨바꼭질을 끝내기로 했다. 아르테미스는 자기에 대한 그의 감정이 진정한 사랑이 아님을 알고 있었다. 알페이오스의 사랑은 사냥의 여신에 대한 존경이 왜곡되어 드러난 감정이었다. 사냥의 신에 대한 순수한 매혹이었다. 다만 알페이오스가 아직 젊었기 때문에 이를 구분 하지 못할 뿐이었다. 아르테미스는 이를 알려주기로 한 것이다. 아르테미스는 모든 시녀들의 얼굴에 진흙을 바르게 했다. 그녀 역시 얼굴에 진흙을 발랐다. 그리고 일제히 알페이오스 앞에 나타났다. 알페이오스는 많은 여자들 속에서 자기가 살아하는 아르테미스를 찾아내야 했다. 여자들은 진흙으로 얼굴만 가렸을 뿐인데, 알페이오스는 아르테미스를 구별하지 못했다. 알페이오스는 자기가 연인을 알아보지 못했다는 사실에 충격받았다.
아프로디테 시네마천국에 가다, 이경덕 지음, 뿌리와 이파리 출판사, 145-147페이지
 
알페이오스처럼 남성은 여성의 조그만 변신에 무지하다. 내가 어디가 변했게 하면 알아보는 남성이 매우 적다. 만약 성형수술을 했다면 더욱 못알아 볼 것이다. 또 성형수술은 성형흉터를 조심해야 하는데 이미지한의원의 성형흉터침과 한약 재생약침, 침등으로 치료할수 있다.
악타이온은 숲 속에서 한창 사냥을 하고 있다가 우연히 근처의 개울가에서 아르테미스가 목욕을 하고 있는 모습을 목격하게 되었다. 아르테미스는 자신의 알몸을 본 악타이온에게 물을 뿌려 사슴으로 만들어버렸다. 그러자 악타이온이 데리고 온 사냥개들이 주인을 알아보지 못하고 사냥감인 줄 착각하고 달려들었다. 계속 사냥개들을 피해 달아나다 지친 악타이온은 결국 사냥개들에게 붙잡혀 갈기갈기 찢어졌다.
 
사냥꾼인 악타이온이 사냥개에게 잡혀 찢겨져 죽은 것을 보면 사냥개의 무는 힘이 얼마나 대단한가 짐작할 수 있다. 실제 개의 무는 힘인 악력이 일반 사람의 3배라고 하니 만약 물리면 살점이 떨어져 나가고 피부가 매우 너덜너덜해진다. 만약 봉합수술을 하더라도 흉터가 매우 크게 남게 된다. 실제 개에 물린 경우는 10세 이하 아동이 많은데 성인이 되어도 흉터가 아물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개등 반려동물에 물리는 경우 이미지한의원의 흉터침, , 한약 약침으로 피부 재생을 꾀할 수 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