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0월 9일 목요일

브랜드와 국가 브랜드 소의 낙인과 화상흉터치료

브랜드와 국가 브랜드 소의 낙인과 화상흉터치료


브랜드(brand)는 어떤 경제적인 생산자를 구별하는 지각된 이미지와 경험의 집합이며 보다 좁게는 어떤 상품이나 회사를 나타내는 상표, 표지이다. 숫자, 글자, 글자체, 간략화된 이미지인 로고, 색상, 구호를 포함한다. 브랜드는 특히 기업의 무형자산으로 소비자와 시장에서 그 기업을 나타내는 가치를 나태낸다. 마케팅, 광고, 홍보, 제품 디자인 등에 직접 사용되며, 문화나 경제에 있어 현대의 산업소비 사회를 나타내는 중요한 요소이기도 하다.
많은 연구자들은 브랜드가 일단 리더십을 얻게 되면 그것을 수십 년간 유지해왔다고 주장하고 있다. 경영자들이 브랜드의 리더십 유지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데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오래된 브랜드가 고객의 관심을 받기 때문이다. 오래된 브랜드는 상대적으로 마케팅 비용을 적게 들여도, 프리미엄 가격을 받을 수 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새 브랜드나 시장이 작은 브랜드는 시장 진출과 인지도 획득을 위해 많은 마케팅 비용을 들여야 한다. 둘째, 마켓리더는 규모의 경제를 이용할 수 있다. 따라서 좁은 틈새시장을 확보한 경쟁상대에 비해 능률적인 경영정책으로 더 높은 수익을 누릴 수 있다. 셋째, 이미 특정 부문에서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마켓리더는 새로운 관련 부문으로 프랜차이지를 확대할 수 있으며, 새 부문에서도 쉽게 우위를 점할 수 있다. 반면 리더가 되지 못한 회사들의 경우, 매년 수천 개의 새 브랜드를 출시하고 있지만 대부분이 시장에서 자취도 없이 사라진다.
국가 브랜드 지수는 국민이나 기업 등 민간의 활동으로 향상시킬 수도 있고, 국가의 국가 홍보와 관리 등으로 인하여도 향상될 수 있다. 국가 브랜드 이미지는 한 국가의 경제적 성취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현대에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브랜드/이미지 마케팅은 여러 기업들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다. 이것은 광고 등의 행위로써 나타난다. 이것은 그것으로 상품이나 용역의 가치 및 경쟁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같은 품질과 디자인의 제품이라도, 브랜드가 떨어지는 기업/국가에서 생산된 제품보다는 국가 브랜드가 높은 기업/국가에서 생산된 제품이 더 비싸게 팔릴 수가 있다. 이유는 브랜드 가치가 높은 기업/국가에서 만들어진 상품일수록 소비자가 신용하게 되며 고급품이라고 생각하게 되는 경향이 나타나기 때문이다. 국가 브랜드는 국가적 차원에서의 그러한 경쟁력 요소를 뜻한다. 또한 국가의 관광 수입 증대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다. 이 가치는 미래시대로 갈수록 감성과 심리적 만족감과 같은 정서적 욕구를 추구하게 될 소비자의 증가로 인하여 더욱 중요성이 강조될 것이다. 덴마크의 미래학자 롤프 옌센은 이러한 판매전략적 가치가 중요시될 경제사회를 드림 소사이어티라고 부른다.
상표제도는 산업혁명 이후 프랑스에서 1857년 6월 23일에 세계 최초로 제정 되었고 1862년 영국에서 상표등록법 등이 제정되면서 상표제도의 기틀을 다지게 되었다.
​우리나라에서 상표제도가 생긴 건 1949년 11월 28일이며 상표법이 제정된 이후 2013년 말까지 우리나라에 존속하고 있는 등록상표는 81만1170건이고 존속기간이 만료됐거나 무효, 취소 등의 사유로 소멸된 상표는 42만4205건이다.
브랜드의 어원 브랜드(Brand)의 어원은 노르웨이의 옛말인 ’brandr’에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이는 ’달구어 지진다’라는 뜻으로 이웃 목장의 가축과 내 집의 가축을 구별하기 위해 인두로 낙인을 찍은 것에서 시작했다. 낙인(烙印, branding iron)은 단근질을 할 때 사용된 연장이다. 특정한 모양을 가진 쇳덩어리로, 벌겋게 달아오르게 만든 뒤 물체나 가축에게 찍어 표시를 한다. 이 낙인처럼 화상흉터는 한번 새겨지면 지워지지 않는 문제가 있다. 화상흉터는 일반적으로 1세-5세경 끓는 물에 의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가장 많으며 응급실에서 화상에 대한 감염예방등의 응급처치를 했다고 할지라도 화상흉터에 대해서는 대처가 무지하다.
이미지한의원에서는 진피 콜라겐을 파괴하고 새로 생성되는 것을 자극하는 방식으로 화상흉터침인 BT침을 치료하며 유아기에 발생한 화상흉터를 청년, 장년기에 치료하였다고 해도 결코 늦지 않다. 왜냐하면 대다수 이미지한의원에서 치료받는 화상흉터환자들은 대다수 20-30, 40대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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