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2월 2일 화요일

자전거 교통사고와 흉터치료

자전거 교통사고와 흉터치료


2014년 12월 2일 월요일 오후 10시 위기탈출 넘버원 459회를 시청하니 MC : 김종국, 정태호, 김지민, 이슬기 아나운서와 특별MC로 임창정, 변기수, 에이핑크 (보미,하영)이 등장했다. 안전사용설명서 코너에서 자전거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든 이의 친구가 되어주지만 한순간의 실수가 아찔한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자전거 교통사고는 사각지대나 교차로가 많고 자동차의 사각지대를 조심해야 한다. 범칙금을 내는 자전거는 역주행이다.
애인 역할을 하였던 김지민씨가 한 행동 중 자전거 사고를 부르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는 역주행으로 스카프나 긴치마가 체인에 끼면 낭패를 본다.
독일은 자전거 음주운전을 하면 ‘자동차 운전 면허를 취소’한다. 자전거 119 구조대가 종주길에 70여곳에 있다. 팔을 45도 아래로 쭉 펴는 것은 정지한다는 신호이며 자전거 수신호 중 왼팔을 내밀고 수평으로 하는 신호는 앞지르라는 신호이다.
자전거 사고중 90%는 안전도구 미착용자이며, 헬멧등 보호장구를 꼭 착용해야 한다. 또 귀를 열어 놓아야 하며 이어폰으로 음악을 듣는등 소리를 못듣는 행위를 하지 말아야 하며 타이어 공기압, 브레이크, 제동, 변속기등을 점검해야 한다.

요즘에는 자전거 길이 많이 늘어나고 출퇴근도 자전거로 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이미지한의원에서는 차량 교통사고 뿐만 아니라 자전거로 생긴 넘어지거나 상처이후에 흉터가 발생하는 사고, 또 그 정형외과적인 수술로 무릎이나 다리, 팔뚝등에 흉터가 생긴 것까지 흉터침과 한약 재생약침, 침으로 치료한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