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0월 20일 월요일

추곤증 화이트 푸드 흰 튼살치료

추곤증 화이트 푸드 흰 튼살치료


봄에 졸리는 춘곤증이 있는데 秋困症추곤증은 갑작스러운 큰 일교차 등의 변화로 수면의 질이 떨어져 생긴다. 특히 가을에는 건조한 날씨 탓에 코점막이 마르기 쉬운데, 코골이가 심해지거나 구강 호흡을 하게 되는 등의 이유로 숙면을 취하기 어려워진다. 추곤증을 유발하는 가장 큰 요인은 '수면 부족'이다. 뇌는 잠에서 깬 후 4시간 뒤 가장 활발해지므로, 잠에서 깨어나고 4시간이 지나서까지 몽롱한 상태라면 수면이 부족하거나, 숙면을 취하지 못한 상태다.
추곤증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먼저 실내 적정 습도를 유지해야 한다. 실내의 건조함은 추곤증을 유발하므로 실내 습도를 50~60%로 유지한다. 빛을 완전히 차단하면 숙면을 취하는 데 효과적이므로 안대를 착용하는 것도 좋다.
한의학적으로 가을은 추락하는 기운으로 흰 서리처럼 죽이는 기운을 닮아 있고, 폐, 대장, 기관지, 피부와 상관이 있다. 가을은 건조해지기 쉽고 환절기 때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점막이 건조해져 기관지 문제나 감기, 폐렴등 호흡기계 질환이 나타나기 쉽다. 특히 가을은 폐와 흰색과 상관이 있는데 흰색의 도라지, 더덕, 백지, 백급, 백미, 인삼, 황기등이 모두 폐를 좋게 하는 약이다.
도라지나 무, 감자, 양파, 마늘, 버섯, 인삼에서 나타나는 희거나 약간 노란 빛은 천연 색소 안토크산틴이 내는 빛깔로 천연 색소 안토크산틴은 몸 속 산화작용을 억제해 유해물질을 몸 밖으로 내보내고, 바이러스와 균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준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주고 폐와 호흡기 기능을 강화하기 때문에 환절기 감기를 예방한다. 화이트 푸드는 섬유질과 함께 칼륨과 마그네슘 등 현대인들에게 부족한 미네랄 성분을 보충하기 좋은 식품이기도 하다.

흰설탕, 흰소금 백미나 표백밀가루가 내는 흰색은 쌀과 밀에 들어 있는 영양성분을 일부 파괴하면서까지 인위적으로 만든 것이다. 따라서 이런 인공적인 3백식품인 백미, 백설탈, 백소금은 몸에 해로운 것이다. 몸의 피부에서도 해롭게 흰색의 선모양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것은 이미지한의원에서 치료에 들어가야 한다. 처음에 튼살은 붉은 색으로 시작되다 6개월쯤 지나서 흰색으로 고정되어 지속되는데 시기와 상관없이 이미지한의원에서 튼살침인 ST침으로 치료할 수 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