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18일 월요일

영혼을 뜻하는 나비와 갑상선 암수술 흉터

영혼을 뜻하는 나비와 갑상선 암수술 흉터



www.imagediet.co.kr 튼살 흉터 모공 치료 이미지한의원 02-336-7100
나비는 시대와 민족을 초월하여 자유로움과 불멸의 상징이다. 그리스에서도 영혼을 일컫는 단어인 프시케(psyche)’는 원래 나비를 의미했다. 꽃처럼 아름답고 화려한 날대로 하늘과 땅 사이를 날아다니는 자유로움 그리고 단계적 성장을 통한 변신이라는 표상으로 나비는 세계 여러 민족의 신화와 문학작품 속에 등장하는데, 중국의 경우에도 예외는 아니다. 한빙(韓憑) 부부가 있었다. 서로 사랑하는 사이였지만 송 강왕(康王)이 한빙의 아내를 탐내면서 비극이 시작된다. 강왕은 한빙을 험한 공사장으로 몰아내고 한빙의 아내를 취하려 한다. 남편 한빙이 죽었다는 소식을 들은 아내, 강왕에서 유서를 남기고 투신한다.
남편과 함께 묻어달라는 내용에 분개한 강왕이 무덤을 따로 만들었지만, 무덤 위에 돋아난 나무들은 가지가 서로 엉킨 상사수가 되었고, 가지 위에서는 원앙 두 마리가 슬피 울었다. 다른 기록에 의하면 한빙의 아내가 죽기 전날, 강왕이 내려준 아름다운 비단옷을 약물에 담가 삭게 만들었다고 했다. 그 옷을 입고 강왕과 함께 청릉대(靑陵臺)에 올라 아래를 내려다볼 때, 한빙의 아내는 누각 아래로 투신했고, 옆에 있던 사람들이 그녀의 옷자락을 잡았지만 약물에 삭은 옷은 산산이 흩어져 버렸다고 한다. 뛰어내리는 그녀와 허공에서 흩어지는 옷 조각, 그 옷 조각들은 모두가 나비로 변해 날아오른다. 그 처연한 아름다움. 나비는 한빙 부부의 이루지 못한 꿈과 자유로운 영혼을 상징한다.
 
중국 남방의 바이족에게도 비슷한 이야기가 전승된다.
무저담이라는 연목 옆 양피촌에 아화라는 소녀가 살았다. 그녀는 마을 소년 아롱과 좋아하는 사이였다.
아화는 아롱에게 나비가 수놓아진 수건을 주었다. 어느 날 아화를 좋아하던 마을 우두머리가 아화를 납치해 갔다. 아롱이 그녀를 구해 도망쳤는데 병사들이 추격해 왔다. 진퇴양난에 빠진 연인은 무저담으로 뛰어들었다. 아롱과 아화는 아름다운 나비로 변해 연못에서 날아올랐다. 그리고 수많은 나비들이 계속해서 연못에서 나와 춤을 추었으니 사람들이 그 연못을 나비의 연못이라고 불렀다. 사랑하는 이를 위해 흘린 여인의 눈물도 이야기 속에서는 나비로 변했다. 전쟁이 일어나 따이족 사람들 거의가 죽고 공주 일곱 명이 겨우 도망쳐 숲속에 숨었다. 어느 날 화꼬우족 일곱 왕자를 만나 결혼하여 행복하게 살았다. 그러나 화꼬우족 왕은 자기 부족이 다른 부족과 결혼하는 것을 금지했던 터, 어느 날 화꼬우족 왕자들은 왕이 보낸 병사들과 마주치게 되었고, 힘이 부족했던 화꼬우족 왕자들은 모두 죽었다. 일곱 공주는 왕자들이 돌아오기를 기다리다가 강가의 피에 젖은 길을 따라가다가 왕자들의 시체를 보게 되었다. 일곱 공주는 그곳에서 밤새 울었고, 아침이 되자 모두들 사라졌다. 그 후 피에 젖은 그길은 꽃길로 변했고 그 위에 수많은 나비들이 나타나 춤을 추었는데, 그것은 바로 일곱 공주의 눈물이 변한 것이라고 한다.
 
변신이야기 필멸의 인간은 불멸을 꿈을 꾼다. 살림 지식총서 012, 김선자, 살림출판사, 80-83페이지
 
우리 몸에서도 나비를 닮은 갑상선이 존재한다. 갑상샘호르몬은 사람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물질로, 인체의 대사 과정을 촉진하여 모든 기관의 기능을 적절히 유지시키는 일을 하는데, 예를 들어 열을 발생시켜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시키거나 태아와 신생아의 뇌와 뼈의 성장 발달에 도움을 주는 역할 등을 한다. 만일 태아기 또는 성장기에 갑상샘호르몬이 모자라면 키가 작고 지능이 낮아진다. 갑상샘호르몬은 몸안의 여러 대사를 섬세하게 조절하여 만들어진 에너지가 제대로 쓰이게 한다. , 심장의 박동을 증가시키고 스트레스에도 적절히 대응하게 하며, 적혈구 생성도 늘려 충분한 산소 공급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근육과 뼈의 기능도 좋게 유지한다. 또한 다른 호르몬들이 올바로 작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미지한의원에서는 이렇게 중요한 갑상선이 암으로 피부 흉터가 생기는 것을 수술후 흉터침인 OT침 치료로 치료한다www.imagediet.co.kr 튼살 흉터 모공 치료 이미지한의원 02-336-7100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