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18일 월요일

산해경의 구사지야와 누에 실 콜라겐 튼살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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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해경에서 여신의 변신과 관련지어 우선 눈에 띄는 대목은 여와의 장()이 변하여 열 명의 신으로 변했다는 기록이다. 여기에서 여와는 위대한 창조신으로서의 신격을 간직하고 있는 것을 보인다. 그러나 이 밖의 다른 신화들에서 위대했던 여신들의 면모를 찾아내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앞에서 이미 언급했듯이 태양을 낳은 여신 희화나 달을 낳은 상희 역시 제준의 아내로 나타날 뿐이다. 가녀린 새 정위조로 변하여 불굴의 의지로 동해를 메우고 있는 여신 여왜가 보여 주는 열정이나 분노 역시 이루지 못한 소망의 발현이다. 산해경에 등장하는 염제의 또 다른 딸은 젊은 나이에 요절하여 요초(瑤草)라는 폴로 변한다. 죽어서 사람을 미혹시키는 풀로 변한 여신은 남에게 사랑받고 싶은 여인의 수동적 욕망을 상징한다. 그런가하면 구사지야(區絲之野)의 여인은 들판에 웅크리고 앉아 누에처럼 실을 토해내고 있다. 농경사회에서 여인에게 요구되던 중요한 직분이었던 옷감 짜기와 관련된 여신의 모습 역시 적극적이고 창조적인 여신의 모습과는 거리가 멀어 보인다.
변신이야기 필멸의 인간은 불멸을 꿈을 꾼다. 살림 지식총서 012, 김선자, 살림출판사 62페이지
전통적으로 동이족이 장려한 잠사와 관계한 산해경<해외북경>의 내용을 보면, “구사지야(歐絲之野)가 대종(大踵)의 동쪽에 있는데, 한 여자가 무릎을 꿇고 나무에 기대어 실을 토해내고 있다(一女子 據樹歐絲)” “가지 없는 세 그루의 뽕나무가 구사(歐絲)의 동쪽에 있는데 그 나무의 키는 100 길이며 가지가 없다그리하여 이 촉산씨(신농의 딸)가 피칭 잠총(蠶叢)씨가 되어 이 잠총씨가 부강하게 되어 촉국(蜀國)을 건립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리하여 당나라 대시인 이백(李白)촉도난(蜀道難)이라는 시에서 "잠총(蠶叢)과 어부(魚鳧)가 나라를 여니 어찌 망연한가"하고 말했다.
 
특이한 점은 파촉은 비단으로 원래 유명한 곳인데 신라라는 말도 새로운 비단이란 말이니 성도땅과 우리나라가 이어져 있다는 점이다. 누에가 실을 토해내듯이 우리 진짜 피부 진피에도 콜라겐과 엘라스틴이라는 섬유처럼 된 것으로 비단이나 그물망처럼 촘촘이 있다. 그런데 진피 밑의 피하지방이 늘어나거나 임신, 호르몬 변화, 스테로이드등에 의해서 진피가 한번 찢어지면 원상 복구가 어려운데 이미지한의원에서는 튼살침인 ST침을 사용하여 진피 콜라겐을 복원시켜 치료한다. www.imagediet.co.kr 튼살 흉터 모공 치료 이미지한의원 02-336-7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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