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록한 허리와 튀어나온 배 튼살치료
성모처럼 아름다운 모습
중세의 아름다움은 젊음, 청춘기에 속하는 것이다.
몸의 아름다움에 관한 규범은 보다 불분명한데 이는 눈에 띄는 부분에 미적 관심이 치중되었기 때문이다. 창문같은 이마, 다시 말해서 윗부분과 옆부분의 털을 뽑아 훤하게 드러낸 이마는 윤이 난다. 중세에 단연 추앙받던 부분인 눈썹은 가늘고, 갈색을 띠며, 아치처럼 굽은 모양이다. 아름답고 탐스러운 눈 사이 또는 양미간에서 가늘고 반듯한 코가 솟아오른다. 볼록 나온 반투명한 눈꺼풀 아래, 웃음 띤 두 눈은 엷은 광채를 띠며 빛나고, 작은 홈이 있는 (<장미와의 사랑 이야기>, 기욤 드 로리와 장 드 묑) 둥근 턱은 완벽한 얼굴에 부드러움을 준다.
몸의 아름다움에 관한 규범은 보다 불분명한데 이는 눈에 띄는 부분에 미적 관심이 치중되었기 때문이다. 허리띠를 조른 날씬한 몸매의 여인들은 좁은 엉덩이, 잘록한 허리, 작지만 높이 솟은 둥글고 단단한 가슴을 과시했다. 덧붙여 활처럼 굽은 허리와 튀어나온 배가 이상적인 모습을 완성했다.
15세기의 비용은 푸짐한 엉덩이와 단단한 넓적다리를 보다 높이 평가했다. 그것은 청소년기에서 아름다움의 원형을 찾던 것에서 벗어나 성숙기로 눈을 돌렸음을 의미한다.
화장술의 역사 거울아, 거울아; 시공 디스커버리 총서, 도미니크 파케, 지현 옮김, 페이지 33-36
큰 엉덩이와 잘록한 허리는 화장등 아름다움을 싫어하던 중세시대에도 선호를 했으니 과거와 지금을 통틀어 만국공통이다. 그런데 엉덩이나 허리등에 튼살이 있을 경우 문제가 생길수 있다. 이런 튼살의 경우 자연적으로 개선이 불가능하며 이미지한의원의 ST침으로 치료를 해야 치료가 잘 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