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24일 일요일

이마 미인과 이마등 얼굴 흉터치료

이마 미인과 이마등 얼굴 흉터치료


미인이 과시하는 빛나는 넓은 이마는 필수조건이었다. 둥그렇게 머리카락의 경계를 정한 이마는 보는 이의 시야를 넓게 했다. 부인들은 웅황(천연으로 나는 등황색 비소 화합물)과 생석회 또는 기름에 끓인 석회의 혼합물을 뽑아낼 머리카락에 발랐다. 일단 머리의 털을 제거한 후에, 보기 흉한 털이 다시 자라지 않도록 한다고 여겼던 물질을 발랐다. 박쥐나 개구리의 피, 독당근 즙, 식초에 절인 양배추를 태운 재등이었다. 반드시 금발이어야 했던 머리카락은 기 드 숄리아크의 조언<외과학>에 따라 재와 계란 흰자, 비누를 혼합한 것으로 감았다. 그 다음에는 머리카락을 땋고, 말총이나 가짜 머리털 타래로 보충하고, 금실, 진주 등으로 장식하거나 베일을 쓰거나 보석과 모피를 두른 모자를 썼다. 머리 숱이 적은 여인들은 꿀벌 날개, 칸다리스(땅가뢰의 일종), 구은 호두, 고슴도치의 재 등을 섞은 가루를 머리에 비벼 머리카락이 자라도록 했다.
화장술의 역사 거울아, 거울아; 시공 디스커버리 총서, 도미니크 파케, 지현 옮김, 페이지 39
 
http://upaper.net/homeosta/1014375 관상학책 공독상법중 額相捷法(액상첩법)이란 이마 관상을 보는 방법이 있다.
 
公篤曰:額爲南岳, 又名天獄, 統名上停, 亦名火宿火星, 定人之貴賤, 辨人之根基
공덕왈 액위남악 우명천옥 통명상정 역명화수화성 정인지귀천 변인지근기
공독선생이 말하길 이마는 남악이며 또한 천옥이라고 이름하니 통틀어 상정이라고 이름하며 또한 화수화성이라고 이름하니 사람의 귀천을 결정하며, 사람의 근기를 변별한다.
兩額角名天府上府, 卽天倉而關祖業也
양액각명천부상부 즉천창이관조업야
양쪽 액각은 천부상부라고 이름하니 천창은 조상업에 관계된다.
故髮際高起, 主聰敏靈慧, 承繼前人餘業, 初年亨通而福也
고발제고기 주총민령혜 승계전인여업 초년형통이복야
그래서 발제가 높고 일어나면 주로 총명하며 민첩하여 신령하고 지혜로우며, 앞 사람의 남은 업을 계승하며 초년에 형통하며 복된다.
無祖業者, 亦能創立而進貴也
무조업자 역능창립이진귀야
조상업이 없으면 또한 창립할 수 있고 귀함에 나아간다.
髮際低者, 主愚拙, 及妨父母, 亦有聰明者, 而爲庶母所出也
발제저자 주우졸 급방부모 역유총명자 이위서모소출야
발제가 낮으면 주로 어리석고 졸렬하며 부모에 방해되며 또한 총명함이 있으면 서모에서 낳았다.
亦有祖業者, 爲數代之餘也
역유조업자 위수대지여야
또한 조상의 업이 있음은 몇 대의 남음이 된다.
凡髮際上削不平, 均主妨父, 三岔五岔, 主幼小妨父, 亦有遺腹而生
범발제상삭불평 균주방부 삼분오분 주유소방부 역유유복이생
발제가 위가 깍여서 평평하지 못하면 모두 주로 아버지를 방해하니 3갈림길과 5갈래길은 주로 유소년기에 아버지를 방해하니 또한 유복자로 태어난다.
髮曲突者, 主刑母, 鬢連眉尾, 主幼小刑母, 而有嫡母庶母之分也
발곡돌자 주형모 빈연미미 주유소형모 이유적모서모지분야
모발이 굽고 돌출하면 주로 어머니를 형극하니 귀밑머리가 눈썹꼬리에 연결되면 주로 유소년기에 어머니를 상극하며, 적자의 어머니와 아버지의 첩인 서모의 구분이 있다.
 
위처럼 이마는 부모를 뜻하기도 하고 인생 초반기인 10,20대 초년의 운과 특히 여성의 경우 남성의 운을 좌우한다. 요즘에는 머리카락으로 이마를 가리는 남성이 느는데 관상학적으로는 선배나 부모운을 받지 못하는 불운의 3포세대를 상징하는 듯하다.
이렇게 중요한 이마에 흉터나 문제가 있다면 당연 치료를 해야 함은 不問可知불문가지이다. 이마 흉터는 우선 어렸을때 넘어졌거나 긁히거나 베인 흉터가 있을 수 있고 점을 뺀 흉터나 수두 흉터, 대상포진 흉터등이 존재할 수 있다. 특히 불에 데여 화상흉터가 발생할 경우 이미지한의원의 화상흉터침인 BT침으로 치료할 수 있다.
이마등 얼굴에 발생한 이런 다양한 종류의 흉터를 이미지한의원의 흉터침, , 한약 재생약침으로 치료할 수 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