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8월 2일 일요일

사회적 태만과 조화상실 이미지한의원 흉터치료의 비결

사회적 태만과 조화상실 이미지한의원 흉터치료의 비결


사회적 태만과 조화상실 이미지한의원 흉터치료의 비결
 
단체과제를 할때는 확실히 일 분담을 하라.
묻어가기 무임승차등 집단 작업을 할 때 개인의 성취가 떨어지는 현상을 사회적 태만이라고 한다. 1929년 독일 링글만의 실험에서 줄다리기가 1명일 때 개인기여도는 100% 63kg이었던 반면에 8명일때는 개인기여도가 49% 토탈 248kg밖에 안되었다.
1797년 라타네, 윌리엄스, 하컨스의 실험의 최대한 크게 고함치며 박수칠 때 1명일땐느 개인 기여도가 100%였는데 6명일 때 개인기여도는 40%에 불과했다.
사회적 태만은 개인일 때 내던 힘이 단체활동에서는 절반 가까이 줄어들 정도로 엄청난 능률 저하를 가져오는데 그 이유는 조화의 상실과 의무감 저하에 있다. 조화의 상실이란 각 구성원들의 힘이 동일한 순간에 집중되지 않는 것을 뜻하고 의무감 저하는 개인의 기여도가 분명하지 않기 때문에 일을 타인에게 떠맡기려는 습성을 말한다.
사회적 태만은 집단 전체의 힘을 약화시킬 뿐만 아니라 열심히 하는 다른 집단 구성원까지도 의욕을 잃게 만들어 결국 집단을 완전히 무너뜨리기도 한다.
그림으로 읽는 살아 있는 생생 심리학, 이소라, 그리고 책, 페이지 35-37
 
공산주의나 사회주의가 망한 이유는 이런 간단한 실험조차 몰라서이다. 그런데 피부에 있어서도 상처가 나서 흉터가 발생하면 피부의 세포는 숫자가 많기 때문에 나혼자 흉터치료를 위해서 노력하지 않아도 되는 까닭으로 흉터가 원래 피부로 돌아가지 못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비일비재하다. 이런 경우 한번 이미지한의원의 흉터침 치료를 받으면 정신을 차리고 다시 흉터를 제거하기 위한 일을 하게 되는데 이미지한의원은 흉터침, 한약 재생약침, 침으로 이루어져 시너지 효과를 가져온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