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3일 금요일

운빨 로맨스와 인지부조화 성형흉터치료

운빨 로맨스와 인지부조화 성형흉터치료



201662일 밤 10시에 운빨 로맨스 4회를 시청했다.
계약 연애로 첫 데이트에 호텔까지 예약한 심보늬(황정음) 여기서 끝장을 내겠다는 결의를 보였다.
제수호(류준열)슬리퍼에 후드티에 후줄근하게 입고 나오니 못 주무셨나봐요 피곤해 보이시네요
그래 보여요? 최근에 이상한 노동계약을 하는 바람에 잠이 부족해가지고 어떡하겠어요. 약속을 햇는데 지켜야지.”
밥 안드셨죠?”
안 먹었는데 별로 생각이 없어요. 원하면 먹을게요.”
그럼 방에 가서 드실래요? 방까지 올라온 건 순순히 올라온 것이 아닙니다. 우리같은 서민들이 이런 호텔에서 밥먹고 시간 보내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저는 단지 이벤트에 당첨이 되어 호텔 숙박권을 얻었을 뿐이온데 호텔룸에 들어가지 못한다는 것은 호텔에 대한 큰 결례가 아닌가 합니다.”
.”
대표님 때문에 등심먹고 싶은거 연어시켰는데..”
말씀드렸잖아요 저 생선 안 먹습니다 비려서
고향이 바닷가였다면서요. 어릴때 생선 좋아했다 그러던데..”
제 신상 털었어요?”
워낙 유명했었잖아요, 옛날에.”
지금도 유명합니다.”
그럼 뭐 좋아해요?”
좋아하는 음식이 있긴 해요?”
알약. 은퇴하면 알약부터 만들겁니다. 한알만 먹어도 하루종일 운동에너지 충분한 걸로
먹는 즐거움도 없이 어떻게 살아요?”
단거 초콜렛 밀가루 이런거 좋아하시죠? 그거 불행하다는 증겁니다. 세로토닌 도파민 이런게 부족하다보니까, 불안하고 우울하고 그런거 거든요. 그러다보니까 음식도 집착하고 과식하게 되고 그렇습니다.”
어떻게 알았어요? 저 완전 불행한데. 근데 이제 괜찮아질거에요 좋다 괜찮다 잘될거다 그런 좋은 말을 많이 해야 좋은 기운을 받아요.”
그거 전형적인 인지부조화네요 쉬운 말로 해서 현실도피.”
어쩜 그렇게 말을 유식하게 하세요.”
저 제수홉니다. 천재.”
인지 부조화 [cognitive dissonance] 우리의 신념 간에 또는 신념과 실제로 보는 것 간에 불일치나 비일관성이 있을 때 생기는 것으로, 인지 부조화 이론에 따르면 개인이 믿는 것과 실제로 보는 것 간의 차이가 불편하듯이 인지 간의 불일치가 불편하므로 사람들은 이 불일치를 제거하려 한다. 인지 부조화 이론에서 나온 결과 중 하나는 자신의 태도(나는 따분한 일은 좋아하지 않아)와 일치하지 않는 과제(적은 보수를 받고 무엇인가 따분한 일을 하기)에 참여하면 태도가 행동과 일치하는 방향으로 변한다는 것이다. 이는 불일치에서 생긴 부조화 압력’ (그 과제가 정말로 그렇게 따분하지는 않아) 때문이다.
(실험심리학용어사전, 시그마프레스)
 
그런데 태양의 후예에서는 송혜교가 병원 이사장이 데이트 도중 호텔 룸을 잡아서 데이트를 하는 것에서 징그러운 느낌을 받아서 이사장과 사귀지 않았는데 위 내용과 상반된다.
필자는 성형수술에서 인지부조화를 가장 많이 느낀다고 생각된다. TV등 영상매체에서 보이는 사람들은 죄다 미남미녀가 많은데 자신의 얼굴은 항상 떨어진다고 생각하게 된다. 실제 만나는 사람들은 자신과 비슷한 모습인데 티브이를 켜는 순간 자신은 오징어처럼 떨어지게 보이는 것이다. 예를 들면 이성열은 그동안 김새론이 원빈 씨 같은 특급 배우들과 함께 해서 내가 가면 오징어가 될 것 같아 다가가기가 쉽지 않았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아무튼 따라서 TV등 동영상을 많이 보면 인지부조화가 생기고 우울증이 늘어날수 밖에 없다. 그래서 성형을 많이 하는데 또 성형은 산이 높으면 골이 깊듯이 그 그림자가 짙게 드리워져 있다. 대표적으로 이미지한의원에서는 지방흡입수술로 수술후 흉터가 생기며 가슴확대 수술로 겨드랑이 등에 흉터가 생기거나 코수술로 흉터, 앞트임이나 쌍꺼풀로 눈에 성형 흉터등이 생기는 경우 이미지한의원의 수술후 흉터침인 OT침으로 치료가 된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