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30일 목요일

머릿속이 하얗다와 백색 튼살치료

머릿속이 하얗다와 백색 튼살치료


자네들 알겠지. 아리까리 하면서도 세련되고, 멋지고, 근사하게. 여러 개를 올려서 회장님께서 낙점하시게 해야 하니까 빨리빨리 뛰어.”
회장의 말을 더 윤색해서 업무 지시를 내리고 있는 윤 실장의 얼굴에는 생기 도는 웃음이 싱글싱글 피어나고 있었다. 벼락출세가 부리는 마술이고 마력이었다. 박재우와 강기준은 한결 더 활력이 넘치고 있었다. 오십대 중반과 사십대 중, 후반의 나이 차이 때문일 것이다.
회장님 발상이 뜻밖인데요. 기습을 당한 기분입니다.” 풀기 쉽지 않은 문제라는 듯 박재우가 고개를 갸 웃거렸다. “저는 지금 머릿속이 하얗습니다. 그런 작명이나 작문에는 백치거든요. 국어가 성적이 제일 나빴으니까요.”
강기준이 엄살 섞어 말했다.
이기 작명 작명에 능한 사람은 아무도 없잖아. 그러니까 혼자 끙끙거리지 말고 엉뚱하고 기발한 생각 잘하는 사람들을 주변에서 찾아봐. 소문 안 나게 은밀하게 하면서.”
 
허수아비 춤, 조정래 장편소설, 문학의 문학, 51페이지, 돈은 귀신도 부린다.
저는 지금 머릿속이 하얗습니다. 머릿속이 하얗다 영어로 draw a blank; I can't think of it now. 혹은 Nothing is coming to mind.이다.
하얗다는 것은 핏기가 없다 의학적으로 허혈 상태로 허혈(虛血, ischemia, ischaemia, ischæmia[a]), 핍혈(乏血), 저혈, 단혈, 국소빈혈은 조직으로의 혈액 공급이 제한을 받아 물질대사에 필요한(조직이 생존하는데 필요한) 산소와 글루코스가 부족해진 상태를 말한다.
그런데 피부에 흰색 줄무늬가 나타나도 머리속이 백지장처럼 하얗게 될 것이다. 흰색 튼살이 생기면 반바지나 짧은 치마를 입지 못하니 속칭 머리속이 멘붕상태가 일어나는 것이다.
이런 백색 튼살이 발생하면 정신적으로 당황하지 말고 그냥 이미지한의원의 튼살침인 ST침 치료를 받는 것을 권장해본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