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1월 26일 수요일

서유기의 손오공 쌍둥이와 쌍둥이 같은 성형흉터치료

서유기의 손오공 쌍둥이와 쌍둥이 같은 성형흉터치료


서유기의 손오공 쌍둥이와 쌍둥이 같은 성형흉터치료

오승은의 서유기를 보면 손오공과 똑같이 생긴 원숭이가 삼장법사를 때리며 손오공 역할을 하면서 소란을 피우자 석가여래에게 가서 누가 진짜이고 가짜인지 판단하는 장면이 등장한다.
菩薩道:「敢問是那四猴?」
보살도 감문시나사후
보살이 물었다. “저 4원숭이가 무엇인지 묻습니다.”
如來道:「第一是靈明石猴, 通變化, 識天時, 知地利, 移星換斗;第二是赤尻馬猴, 曉陰陽, 會人事, 善出入, 避死延生;第三是通臂猿猴, 拿日月, 縮千山, 辨休咎, 乾坤摩弄;第四是六耳獼猴, 善聆音, 能察理, 知前後, 萬物皆明。此四猴者, 不入十類之種, 不達兩間之名。我觀‘假悟空’乃六耳獼猴也。此猴若立一處, 能知千里外之事;凡人說話, 亦能知之。故此善聆音, 能察理, 知前後, 萬物皆明。與眞悟空同像同音者, 六耳獼猴也。」
여래도 제일시영명석후 통변화 식천시 지지리 이성환두 제이시적구마후 효음양 회인사 선출입 피사연생 제삼시통비원후 나일월 축천산 변휴구 건곤마농 제사시육이미후 선령음 능찰리 지전후 만물개명 차사후자 불입십류지종 부달양간지명 아관 가오공 내육이미후야 차후약립일처 능지천리외지사 범인설화 역능지지 고차선령음 능찰리 지전후 만물개명 여진오공동상동음자 육이미후야
여래가 말했다. “첫째는 신령하고 밝은 돌원숭이이며, 변화를 통하고 하늘 때를 알고 지리를 알며 별을 옮기고 북두를 옮긴다. 둘째는 적색 꼬리 말 원숭이로 음양을 깨닫고 인사를 이해하고 출입을 잘하며 죽음을 피하고 생명을 연장한다. 셋째는 팔이 늘어나는 원숭이로 해와 달을 잡고 천개 산을 수축시키며, 좋고 나쁨을 변별하고 하늘과 땅을 어루만진다. 넷째는 6개 귀가 있는 원숭이로 소리를 잘 듣고 이치를 관찰하고 앞뒤를 알고 만물이 다 밝다. 이 넷째 원숭이는 10종류에 들어가지 않고 두 사이에 이름에 통달하지 못한다. 내가 가짜 오공을 보면 6개 귀의 원숭이다. 이 원숭이가 만약 한 곳에 서면 천리밖의 일을 알수 있다. 사람의 말을 또한 알수 있다. 그래서 이 원숭이는 소리를 잘 듣고 이치를 관찰하고 앞뒤를 알고 만물에 다 밝다. 진짜 손오공은 같은 모습 같은 소리를 가진 자는 6귀 가진 원숭이이다.”
摩弄 [monong]:1) 만지작거리다  2) 어루만지다  3) 애무하다  
聆(들을 령{영}; ⽿-총11획; ling)音 [lingyīn]:1) 말을 듣다  2) 소식을 들었습니다  3) 가르침을 잘 알았습니다
通臂猿 [tōngbiyuan]팔을 마음대로 늘였다 줄였다 하는 원숭이
那獼猴盼如來說出他的本像, 膽戰心驚, 急縱身, 跳起來就走。
나미후문득여래설출타적본상 담전심경 급종신 도기래취주
저 원숭이는 여래께서 그의 본래 모습을 설명해냄을 듣고 담이 떨리고 마음이 놀라 급히 몸을 버리고 뛰어 나왔다.
如來見他走時, 卽令大衆下手。
여래견타주시 즉령대중하수
여래가 그가 달려감을 보고 대중을 시켜 손을 쓰게 했다.
早有四菩薩、八金剛、五百阿羅、三千揭諦、比丘僧、比丘尼、優婆塞、優婆夷、觀音、木叉, 一齊圍繞。
조유사보살 팔금강 오백아라 삼천게제 비구승 비구니 우파새 우바이 관음 목차 일제위요
일찍 네 보살, 8 금강, 5백명 아라한, 3천 게제, 비구승, 비구니, 우파새, 우바이, 관음보살 목차행자가 일제히 포위했다.
孫大聖也要上前, 如來道:「悟空休動手, 待我與你擒他。」
손대성야요상전 여래도 오공휴동수 대아여니금타
손오공 대성이 위에 오르려다가 여래가 말했다. “손오공은 손을 쓰지 말고 내가  당신과 그를 사로잡을때까지 기다려라.”
那獼猴毛骨悚然, 料着難脫, 卽忙搖身一變, 變作個蜜蜂兒, 往上便飛。
나미후모골송연 료착난탈 즉망요신일변 변작개밀봉아 왕상변비
저 원숭이는 털구멍이 떨려서 벗어나기 어렵다고 생각해 바삐 몸을 흔들어 한번 변화하여 꿀벌로 변화하여 앞을 가 곧 날아갔다.
如來將金缽盂撇起去, 正蓋着那蜂兒, 落下來。
여래장금발우별기거 정개착나봉아 락하래
여래는 금발우를 던져버리고 바로 벌을 덮어서 떨어뜨렸다.
大衆不知, 以爲走了。
대중부지 이위주료
대중은 모르고 벌이 달아났다고 여겼다.
如來笑云:「大衆休言。妖精未走, 見在我這缽盂之下。」
여래소운 대중휴언 요정미주 견재아저발우지하
여래가 웃으면서 말했다. “대중들은 말을 말라. 요정이 아직 달아나지 않고 내 이 발우 아래에 있음을 보아라.”
大衆一發上前, 把缽盂揭起, 果然見了本像, 是一個六耳獼猴。
대중일발상전 파발우게기 과연현료본상 시일개육이미후
一发 [yifā]:①함께  ②점점  ③더욱 더
대중이 함께 앞에 가보니 발우를 들춰내니 과연 본래 모습을 드러내고 한 마리 여섯 귀가 가진 원숭이였다.

요즘에는 난임이 늘어서 배란을 촉진하는 약물을 써서 임신을 하게 의학적으로 만드는 쌍둥이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또 후천적으로는 같은 성형외과에서 성형수술을 받으면 자매 또는 의사가 만드는 의란성 쌍둥이가 늘어나게 된다. 즉 공장에서 같은 곳에서 찍어내듯이 성형수술로 불가피하게 쌍둥이가 만들어진다. 거리를 걷다보면 저 사람 어디서 봤는데 하는 데자뷰 현상이 자주 일어나는 것도 같은 이유일 것이다. 그런데 공장 컨베이어벨트에서 생산되는 공산품 제품에도 불량품이 있듯이 틀에 찍어냈다고 해도 성형부작용이 발생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아무리 의학기술을 발전해도 사람이 하는 일에는 실수가 없을 수 없는 것이다. 이미지한의원에서는 성형수술 흉터를 수술후 흉터침인 OT침, 한약 재생약침, 침등으로 치료한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