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8월 22일 일요일

얼굴 붉힘은 더 이상 병이 아니다. 이미지한의원의 치료

얼굴 붉힘은 더 이상 병이 아니다. 이미지한의원의 치료






요즘은 연예인들이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서 실제 사건들을 폭로하는 일들이 잦다. 연애이야기나 잠자리 이야기등 여러 가지 사건을 부끄러움도 없이 마구 말하는 시대이다. 어떻게 보면 우리나라가 개방적인 사회로 갔다는 말도 되며, 아니면 부끄러움을 모르는 사회가 된 것 같다. 또 일반인이 장기자랑 프로그램에 출연하여서 프로 뺨치는 실력으로 재주를 펼치는 프로그램도 많다. 하지만 얼굴이 잘 빨개진다면 연예인도 할 수 없고 사회생활도 어려워서 삶의 질이 떨어지게 된다.



자의식과 다른 사람들의 평판에 대한 우려가 얼굴 붉힘의 핵심 요소인 것 같다. 우리는 어떤 일을 잘못했을 때나 다른 사람의 기대를 저버렸을 때에 얼굴을 붉힌다. 여러 사람 앞에서 누군가가 우리를 칭찬했을 때 얼굴이 빨개지는 이유이다. 하지만 얼굴을 붉히게 만드는 것은 단지 자신의 잘잘못에 한정된 것은 아니다. 다른 사람들 특히 우리가 동일시하는 사람들이 궁지에 처한 것을 보고서도 우리는 얼굴이 붉어진다.



홍조 현상은 자율신경계와 관련이 있으며, 얼굴의 뺨, 목과 가슴으로 혈액의 흐름이 증가하면서 나타난다. 달갑지 않은 타인들의 갑작스런 주목도 홍조와 관련이 있는 듯 보인다. 홍조가 우리의 감정과 관련하여 어떤 방식으로 기능하는지는 아직도 수수께끼로 남아 있다. 얼굴이 자주 붉어지는 사람들은 대개 남들의 시선을 매우 걱정하고 일을 그르치지 않으려고 매우 조심하는 편이다. 하지만 사교적인 자리에서 실수를 저지르거나 뭔가 당혹스러운 말을 했을 때 홍조현상은 이들의 감정을 바로 폭로한다.



안면홍조증은 타인의 시선을 화살처럼 생각하고 그들의 시각을 의식하므로써 발생한다. 물론 인간은 아리스토텔레스 말처럼 사회적 동물이나 개인적인 생활이 가장 중요함이 물론이다. 타인들은 제 3자일 뿐이며, 본인의 얼굴이 빨개진다고 해서 열등감을 가지거나 모욕감을 가져서는 안된다. 하지만 아무리 본인이 노력해도 치료가 불가능하다면 이미지 한의원을 방문하자. 이미지한의원은 한방 피부과전문의일 뿐만 아니라 침, 뜸, 약, 또한 생활요법지도, 자가 심리치료를 통해서 치료가 가능하다. 물론 완치는 없겠지만 일상 생활에 아무런 불편이 없을 정도까지는 치료가 가능하니 희망의 끈을 놓쳐서는 안되겠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