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8월 16일 월요일

튼살로 늘어난 자국에 대해서 언급이 적으나 이미지한의원에서 특수침으로 치료 가능

튼살로 늘어난 자국에 대해서 언급이 적으나 이미지한의원에서 특수침으로 치료 가능






앨런 제네키스 박사가 쓴 왜 나의 우스꽝스러운 골격이 내겐 우습지 않나?(Why dosen't My Funny Bone Make Me Laugh?)를 읽어 보면 몸의 부피가 좀 더 커지는 것을 수용하기 위해 피부가 억지로 늘어난 자국이 바로 늘어난 자국(튼살)이라고 한다. 피부는 풍선처럼 몸의 부피가 변함에 따라 늘어나거나 줄어들 수 있는 놀라운 능력을 지녔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고 나면 종종 이런 자국이 생긴다. 늘어난 자국이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잘 나타난다고 하는 것은 단지 그렇게 보일 뿐이지 사실은 근거가 없다. 그 이유중 하나는 남성들은 눈에 잘 띄는 부위에 있는 늘어난 자국이 대개 여성보다 더 많은 털로 덮여 있어서이다.



서양의 피부과 교과서나 논문등 심지어는 모든 정보가 다 있는 인터넷 포털 사이트인 구글등에도 튼살(stretch mark)에 대한 언급이나 치료 방법에 대해서 존재하지 않는다. 그 만큼 이미지 한의원만의 튼살 특수침은 가치가 있는 것이다. 서양은 프라이버시가 중요하며 남의 시선에 개의치 않는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미용 분야는 한국이 가장 잘 발달되어 있다.



필자는 한방 피부과 전문의로 튼살에 대한 연구를 많이 진행하여 현재는 50-90%정도의 만족스런 결과(치마를 입었을때 3m정도에서 안 보일 정도)를 얻었기 때문에 해외환자 유치를 시작하려고 하고 있다. 의사들은 침을 모르기 때문에 레이저로만 시술하려고 하나 만족스런 결과를 도출해내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시술 방법이 너무 공격적이며 시술시 출혈이나 멍, 발적이나 부풀어 오름등이 발생하므로 조심스럽고 겁이 많은 일본인보다는 중국인이 더 가능하다고 생각된다. 중국인들은 중의학이 원조이고 자기네 침이 최고라고 생각하지만 튼살 침에 있어서는 한국에게 한수 배워야 할 것이다. 또한 튼살 치료에 사용되는 도구들도 한국에서 개발된 것이 많으며, 시술 자체가 고도의 전문성과 난이도를 요구하므로 꼭 한방 피부과 전문의가 진료하는 곳에서 시술하기 바란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