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8월 30일 월요일

포기하지 않는 열정과 이미지한의원의 튼살 및 흉터 치료

포기하지 않는 열정과 이미지한의원의 튼살 및 흉터 치료






미식 축구팀의 한 코치가 시즌 중반에 고등학교 출전 선수들을 불러 모아 놓고 말했다. “농구 선수 마이클 조던이 중간에 포기한 적이 있는가?” 선수들이 큰 소리로 대답했다. “없습니다!”



“비행기를 발명한 라이트 형제가 중간에 발명을 포기했는가?”



“아닙니다.”



“엘머 윌리엄스가 포기한 적이 있는가?”



이 말에는 아무도 대답을 하지 못했다. 궁금한 선수가 물었다.



“그 사람은 누구입니까? 그런 이름은 처음 들었습니다."



코치가 선수들에게 말했다.



“너희들은 모를 것이다. 이 사람은 중간에 포기한 사람이다.”



위의 말과 같이 끊임없이 시도하고 실패를 하더라도 앞으로 나아가는 사람은 반드시 성공을 했다. 필자도 2년전에는 한의원이 경영이 어려워서 폐업을 할 생각까지 했었다.



하지만 위치를 옮기지 않고 중단없이 한발 앞으로 나아가면 절대로 성공을 할 수 있다. 물론 내가 감히 성공했다고 말하지는 못하겠다. 성공이란 과정속에서 얻어지는 희열이지 목적지나 결과가 아니기 때문이다.



내가 좋아하는 불교의 화두는 다음과 같다. 百尺竿頭 進一步(백척간두 진일보) 곧 백척(30m)이나 되는 높은 장대끝에서 한 발자국 더 걸음을 더디는 것이다. 힘들다고 생각할 때 바로 고지를 한번 더 바라보며 마음을 되새겼으면 한다. 튼살 치료나 화상흉터 치료도 지루하며 고통을 요구하지만 언젠가 오를 수 있는 산이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