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8월 30일 월요일

강심장 프로그램과 보톡스 동안침에 대해서

강심장 프로그램과 보톡스에 대해서






필자는 예능프로그램을 그다지 즐겨보지 않지만 트렌드를 알기 위해서 가끔 예능프로그램을 본다. 2010년 3월 16일 저녁에 SBS에서 하는 강심장이란 프로그램을 보게 되었다. 요즘 예능의 추세는 단체로 나와서 자기의 실제일을 여과없이 말하는 것이 대세인 것 같다. 필자는 졸려서 자다가 박미경이란 가수가 보톡스에 대해서 말하는 것을 듣고 졸리던 잠이 확 깨었다. 필자도 얼굴 주름 치료에 관심이 있어서 보톡스에 대한 그녀의 말을 들었다. 그녀가 나이들은 목이 걱정되어서 병원에서 치료방법을 물어서 보톡스로 주름제거 시술을 받게 되었다는 것이다. 그런데 갑자기 성대 근육의 마비가 와서 3개월동안 목소리도 안나오고 노래도 못부르게 되었다는 것이다. 그녀는 노래부를 수 있다는 일상의 소중함을 느끼게 되었다는 감동적인 말을 했다. 꼭 하고 싶은 말은 목 주름에는 절대로 보톡스를 하지 말라는 말이다.



보톡스는 원래 보튤리늄 톡신이란 통조림 식중독균에서 유래하였다. 원래는 목적 자체가 사시나 안검 마비등 근육질환 치료제로 쓰이다가 우연히 주름도 없어지는 것을 보고 주름 치료 위주로 쓰이게 되었다. 사실 발기부전치료제인 비아그라도 원치 않은 부작용의 치료 때문에 유명해진 사례이다.



미국에서는 보톡스 파티라고 해서 돈 많은 부호들이 놀다가 짧게 보톡스 시술 받으면서 즐긴다고 한다. 우리나라도 미용성형은 남부럽지 않는 국가라 보톡스가 전국민이 다 알정도로 유명해졌다. 하지만 박미경씨 사례와 같이 보톡스는 강제로 근육을 마비시키는 작용이 있다. 구체적으로는 의학적인 어려운 내용이라 밝히지 않지만 보톡스는 근육을 못쓰게 만드는 것이다. 보톡스는 맞을수록 반감기가 짧아져서 나중에는 더 자주 맞아야 한다. 따라서 보톡스는 의료적 목적을 제외하고 단지 주름 제거만 위해서라면 안하는게 낫다고 생각한다. 한의원에서도 주름제거 침인 미소안면침, 정안침등이 있지만 이미지한의원에서는 동안침을 시술한다.



동안침은 근육의 경혈에 침을 놓아서 주름을 즉시 없앨 수 있다. 하지만 금방 주름이 풀려서 보톡스보다 효과가 떨어져 보인다. 하지만 동안침은 멍드는 것이나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두통, 불면, 틱, 피로, 안면신경장애등도 치료를 할 수 있는 부가적인 효과가 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