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8월 16일 월요일

파마와 콜라겐 재생하는 튼살치료

파마와 콜라겐 재생하는 튼살치료






머리카락의 유형은 선척적으로 곧거나, 곱슬거리거나 중간 형태이다. 동족간의 결혼으로 이뤄진 작은 집단에서는 세대를 거듭할수록 머리카락의 모양이 단일환된다.



파마약의 화학물질이 원래 화학적 연결을 뒤틀었다가 다시 개선함으로써 곱슬하게 해준다.



머리카락의 케라틴은 유황을 함유한다. 화학적 다리가 하나의 단백질 분자에 있는 유황 원자와 이웃한 단백질 분자의 유황인자를 연결한다. 고층 건물의 강철 대들보들을 서로 연결하는 듯 각기 독특한 모양의 구조를 고정시키고 있다.



곧은 머리칼을 고데에 단단히 싸주면 얼마 동안 곱슬한 머리카락을 유지하나 시간이 지나면 머리칼의 단백질 배열은 결국 원래의 직모로 돌아가버린다.



파마를 했을 때는 머리카락의 단백질은 직모 대신 곱슬곱슬하게 재배열한다. 미용사는 화학물질을 첨가해 모발의 단백질을 연결하는 다리를 끊어버린다. 마치 리벳을 제거했을때 강철 대들보들이 미끄러져 떨어지는 것처럼 단백질은 서로에 대해 느슨해진다. 미용사는 이후 연결고리를 끊은 화학물질을 씻어내고 새로운 연결다리를 만들어주는 화학용액을 첨가한다.



하지만 이미지 한의원의 튼살 치료는 진피의 콜라겐을 자극한다. 진피의 콜라겐은 단백질 구조이며 끊은 이후에 다시 재배열이 일어난다. 콜라겐은 섬유아세포에서 만들어지므로 한번 만들어지면 바꿔지기 어렵다.



이미지한의원의 튼살에 대한 특수침은 영구적인 치료이다. 또한 시술시 통증, 발적, 붓기, 멍등의 변화가 있고 시술후에는 가렵거나 따갑고 갈색등의 염증후 색소침착이 있지만 치료후에는 튼살과 숨바꼭질을 하는 기쁨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