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8월 16일 월요일

이미지한의원 안면홍조증 특수침 치료

이미지한의원 안면홍조증 특수침 치료






얼굴 붉힘은 피부로 피를 공급하는 작은 혈관들이 확장되어 혈류가 증가할 때 일어나는 현상이다. 얼굴을 붉히는 사람은 얼굴이 불에 덴 듯 화끈거리고 전신이 따끔거리기도 한다. 이 현상은 2,3초에서 5분 이내 사라진다. 로저 댐프니 박사는 얼굴이 붉어지는 것은 흔히 일어나는 현상이지만 과학적으로는 알려진 바는 거의 없다고 한다. 정서적인 자극에 의해 일어난다, 뇌가 상당히 관여되어 있다 등 얼굴 붉힘이 오로지 얼굴에만 한정돼 있지 않음을 보여준다.



얼굴 붉힘은 정신이 직접 작용하여 일어나는 신체 변화중 하나이다. 이 안면홍조는 학습된 결과라기보다 생물학적으로 사회적인 이유로 유발된다. 사람들은 혼자 있을 때는 얼굴을 붉히지 않는다. 누군가에 이미 얼굴이 붉어졌다고 말을 하는 것만으로 그 사람의 얼굴을 붉어지게 할 수 있다.



안면홍조증은 치료가 어려운 방법이지만 치료가 불가능하지는 않다. 단 정신적, 한의학적, 생활 방법을 개선을 동시에 해야 치료가 가능하다. 이미지한의원의 특수침으로 먼저 안면홍조 부위에 염증을 만들고 출혈을 시킨다. 한의학적으로 출혈을 사혈이라고 하며 그 시술은 열을 빼내는 작용을 한다. 또한 염증을 만들면 피부가 빨갛게 변하여 더 안면홍조증이 심해진다. 하지만 몸에서는 얼굴이 빨개졌기 때문에 오히려 시술후 시간이 며칠 경과한 이후부터는 얼굴 빨개지는 증상이 소실된다. 또한 한약으로 몸에 열을 내리거나 몸에 진액을 공급하는 것도 좋다. 소화기가 약한 소음인 같은 경우에는 오히려 몸이 차서 열기가 얼굴로 도망가서 안면홍조증이 발생하므로 따뜻한 약을 써야 한다.



또한 몸에 경혈을 두드려 몸을 편안하게 만드는 심리치료도 병행하는 것이 좋다. 또한 자극적인 매운 음식, 조미료가 많이 들어간 음식을 피하며, 반신욕등으로 몸의 열기를 아래로 내리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