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살을 치료하면서 미혼 여성들의 고민이 될 수 있는 튼살은 종아리와 허벅지 튼살이라 생각했고 그래서 노출 부분 튼살 치료에 힘을 썼다. 여성들만 입을 수 있는 스커트를 입을 수 없다면 많이 우울할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의외로 여성들은 보이지 않는 엉덩이 튼살과 가슴 튼살도 많이 고민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완전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여성들
여성들은 튼살을 남들에게 보이기 싫고 챙피해서 치료받는 것도 있지만, 스스로 튼살이 있어 자신의 몸을 사랑할 수 없어 치료를 받는 경우도 많이 있음을 알게 되었다. 신촌 이미지한의원의 원장인 나는 남자라서 여자의 마음을 몰랐는데 튼살 치료하면서 여성들의 마음도 많이 알게 되었다. 여성들은 정말 무덤 끝까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사람들임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었다. 즉 튼살 치료는 남들에게 보일 수 있는 종아리와 허벅지, 팔과 어깨 뿐 아니라 가슴과 엉덩이까지도 원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첫 튼살 치료 결심
처음 튼살을 치료하고자 마음먹은 것은 아내 배의 튼살이다. 나의 아내는 임신과 출산으로 배에 튼살이 생겼다. 임신으로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아내의 배가 나온 것을 보았다. 과거에는 길가다 임신한 여성들이 단순히 배가 나왔다고 생각했는데 실제로 막달의 아내 배는 정말 터질 것 같이 불러왔다. 어떻게 이렇게까지 배가 불러오는 것이 신기하고 아이가 뱃속에서 쑥쑥 자라는 것도 신기하다. 그리고 아내는 잘 몰랐는데 아랫배가 조금 붉게 보이는 것 같기도 했다. 그러나 배가 워낙 불러 아랫배가 붉게 튼살이 생기고 있는 것도 잘 보이지 않았다. 그리고 출산 후 배는 쭈글쭈글하고 선이 보이기 시작했다. 비로소 확실히 튼살이 생긴 것을 본 것이다.
**출산 후 아내 배의 변화
임신과 출산으로 생긴 튼살은 임신 때 생길 수 있지만 출산 후 쭈글쭈글한 배에서 더 잘 보이는 것이다. 그리고 아내의 배는 아이 백일을 전후로 어느 정도 들어갔지만 예전 몸매 라인을 100% 살리지 못했다.
임신 전과 비교하자면
첫째, 탄력이 떨어진다.
둘째, 체중은 원래대로 돌아와도 이상하게 허리 라인은 예전 같지 않다.
셋째, 임신선은 임신 1개월부터 조금씩 진해지고 출산 직후 더욱 진해져 튼살보다 더 보기 좋지 않다.
넷째, 튼살이 배꼽 아래를 중심으로 정말 무질서하게 생겼다. 옆구리와 엉덩이도 조금 생긴 것 같았다.
**출산 후 이전 몸매 찾기
이렇게 변한 아내 몸을 원래대로 되살릴 수 있을까? 100%는 불가능하다. 그러나 어느 정도는 가능하다.
첫째, 탄력은 병원의 도움 보다 운동을 해야 한다. 운동으로 복부 탄력과 근육을 어느 정도 만드는 것이 좋다.
둘째, 출산 후 가벼운 스트레칭은 하는 것이 좋으며 백일 전후로 운동의 강도를 높이면 허리 라인도 돌아올 수 있다.
셋째, 임신선은 시간이 약이다. 몇 개월, 혹은 그 이상 1~2년이 지나면 거의 안보일 정도로 흐릿해질 수 있다.
넷째, 임신으로 튼살이 생긴다는 것을 알고 튼살 크림을 임신 기간과 출산 후 부지런히 바르지만 어떤 도움도 되지 않는다. 튼살 예방과 튼살 치료 어떤 효과도 튼살 크림으로는 불가능하다. 튼살 예방 혹은 덜 생기게 하기 위해 임산부도 체중 조절을 할 필요는 있다. 그러나 태아의 건강한 출산이 최우선 순위이므로 튼살 예방은 한계가 있다. 그래서 출산 후 1개월 후부터 튼살 치료를 한다면 튼살은 충분히 호전될 수 있다.
** 사춘기 튼살(중고등학교 때 생긴 다리 튼살)
그러나 신촌 이미지한의원에 튼살로 내원하는 고객과 상담하면서 임신과 출산을 하지 않았는데 중고등학교 때 급격한 체중 증가로 종아리와 허벅지에 튼살이 생긴 사람들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들의 고민이 남달랐다.
임신 출산 후 튼살은 산후 우울증으로 연결될 수 있어 임신 튼살의 고민도 크지만 복부의 튼살은 가릴 수 있다. 종아리와 허벅지의 튼살은 일반적으로 많이 입는 치마와 반바지 등 일상복을 입는데 자유롭지 못할 수 있다.
그러나 종아리와 허벅지 튼살 치료 후 튼살이 많이 옅어지고 패인 부분 살이 차올라 스커트와 반바지 등의 옷을 입는데 부담은 사라질 수 있다.
** 신촌 이미지한의원의 ‘비키니 튼살 프로그램’
팔의 어깨에 있는 튼살, 허리 튼살 등 튼살은 몸 어느 부위에도 생길 수 있다. 그래서 신촌 이미지한의원의 튼살 치료 프로그램은 ‘비키니 튼살 프로그램’이다. ‘비키니 튼살 프로그램’은 비키니 수영복으로 노출될 수 있는 몸의 튼살을 치료하고 비키니 수영복 노출이 가능할 정도 효과를 볼 수 있게 튼살 치료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비키니 이상의 튼살 치료 [엉덩이 튼살 / 가슴 튼살]
그러나 여성들은 비키니 이상을 원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비키니으로도 엉덩이와 가슴은 가려진다. 엉덩이 튼살과 가슴 튼살로 고민하는 여성들이 많이 있다. 대중탕을 제외하면 아무에게도 보여주지 않는 엉덩이와 가슴 튼살로 고민하는 여성들이 많다는 것을 남성들은 모를 것이다.
**엉덩이 튼살 치료 심리
신촌 이미지한의원을 내원하는 여성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엉덩이 튼살을 치료하는 이유는 엉덩이를 볼 때마다 엉덩이 튼살을 없애고 싶은 생각이 많이 들기 때문이라고 한다. 무엇보다 아름다움에 대한 갈망은 남의 시선을 의식하든 하지않든 스스로의 만족도 중요한 것 같다.
**가슴 튼살 치료 심리
가슴 튼살이 있는 사람들은 가슴이 다른 보통 여성들 보다 큰 경우가 많다. 여성들은 크고 풍만한 가슴을 선호하지만 크고 풍만한 댓가로 튼살이 생긴 것을 용납하지 못한다.
이들이 가슴 튼살을 치료하는 이유는 두 가지로 볼 수 있다.
첫째 가슴 튼살 중 위쪽은 조금만 파인 옷을 입어도 보이기 때문인 경우가 많이 있다. 남들에게 보여서 가슴 튼살을 없애고 싶어서 튼살 치료를 원한다. 그러나 아랫부분도 함께 치료하는 여성들은 본인의 가슴에 하얀 줄무늬 튼살이 아름답지 못하기 때문에 치료를 원한다.
**남녀노소 동서고금을 막론한 아름다움에 대한 갈증
튼살은 남성에게도 많이 생긴다. 요즘 ‘꿀복근’이란 말도 생겨났지만 노출의 아름다운 몸매와 피부 미용에 있어 남성은 여성만큼 관심이 많지 않다. 신촌 이미지한의원을 내원하는 많은 튼살 치료 고객 중 여성이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이를 증명해 준다. 그러나 남성들도 반바지를 입고 상의를 벗는 경우가 많아 튼살 치료 받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또한 50이 넘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종아리와 배의 튼살을 치료하는 사례도 늘어나고 있다. 이는 아름다움에 대한 갈증은 남녀노소 동서고금... 불문법이 아닐까 생각해 보게 하는 실례라 할 수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